LG유플러스 아동 모델이 블록스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에 전세계 60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동 교육용 애니메이션 '블록스' 시리즈 전편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블록스' 시리즈는 영국 BBC를 통해 처음 방송된 이후 전세계 60개국에서 방영된 인기 3D 애니메이션이다. 학습에 노래·율동을 더해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으로, 해외 유튜브 블록스 채널은 구독자가 850만명을 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들나라는 수학을 주제로 한 '넘버블록스'를 비롯해 영어 교육과 연계한 '알파블록스', 미술 교육 중심의 '컬러블록스' 등 3개 시리즈 330편의 콘텐츠를 확보했다. 주 시청 대상인 3~6세 아동은 커리큘럼에 따라 '블록스'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학습하면서 수의 개념부터 기초 영어, 미술까지 학습할 수 있다.
일례로 아동은 '넘버블록스'를 통해 숫자에 대한 인지부터 연산 기초 개념까지 학습할 수 있다. '넘버블록스'는 영국 국립수학교육 수월성센터(NCETM)의 전문적인 커리큘럼를 활용해 아동이 즐겁게 숫자의 핵심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나라는 블록스 시리즈 출시를 맞아 콘텐츠 시청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아이들나라를 통해 블록스 시리즈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약 4만원 상당의 '넘버블록스 스티커놀이북'을 선물한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아동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교육 콘텐츠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익시(ix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육 효과를 증진할 방침이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아동들이 아이들나라를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인 블록스 시리즈를 유료 방송 최초로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나라는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