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마이클 잭슨의 스승이자 미국 전설적인 디바가 방탄소년단 정국을 극찬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미국 전설의 디바 '다이애나 로스'(Diana Ross)가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해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로 꼽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그녀는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 공식 뮤직비디오와 함께 "나는 정말로 정국의 노래들과 비디오를 좋아해요. 모든 움직임이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을 연상케 합니다. 나는 그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정국을 전설적인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에 비유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자료=다이애나 로스 웹사이트)
이에 'Koreaboo', 'Pop Base', 'World Music Awards', 'About Music', 'ATRL' 등 많은 해외 매체들이 발 빠르게 해당 소식을 전했다. 유튜브 뮤직 공식 계정은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 게재된 'Pop Base'의 게시물에 "legend recognize legend"(전설은 전설을 알아본다)라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자료=팝베이스, WMA, 유튜브 뮤직)
이를 본 전세계 팬들은 "마이클 잭슨의 스승님이 인정한 제2의 마이클잭슨 정국", "레전드가 알아봐 주는 레전드", "월드컵 개막식을 장식한 가수라는 공통점이 있네", "정국은 정말 칭찬 받을만하다고 레전드야"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세계적인 팝의 여왕 비욘세 또한 "시차를 너무 좋아한다"라며 정국의 솔로곡 '시차'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보인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가 선정한 '2023년을 강타한 K-팝 노래 15선'(15 K-Pop Songs That Took 2023 By Storm) 리스트에 포함, "앞으로 수년간 시대를 초월하는 영원한 히트작" 이라는 대찬사를 받았다. 더불어 '미국 LA타임스'(Los Angeles Times)가 발표한 '2023년 최고의 노래 100선'(The 100 Best Songs of 2023)에도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