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가 2024년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노래 1위를 차지했다.
(자료=차트 데이터)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 전 세계의 음악 차트 및 업데이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다루는 '차트데이터'(chart data)는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2024년 상반기 디지털 다운로드 기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K-팝 노래 1위를 차지했다" 고 X(구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
(자료=차트 데이터)
'차트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발표한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2024년 상반기 미국 베스트셀러 K-팝 앨범(순수)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 음원과 음반으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와 브레이크 없는 흥행 강세를 이어오면서 막강한 영향력과 명성을 제대로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지난해 11월 발매한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 내 판매량을 집계하는 '빌보드'(Billboard)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주 동안 1위에 이어 통산 20주 동안 장기 차트인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당시 'Standing Next to You'는 2023년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가장 오랫동안 1위(5주)를 기록했고, 이는 세계적인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의 'Flowers'(플라워스)와 동률을 이룬 성적이었다. 또한 2023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노래 상위 10위권 안에도 들었고 100만 유닛(units) 이상의 판매량도 달성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GOLDEN'은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가운데 가장 빠른 최단 기간에 90만 유닛(units) 이상의 미국 판매고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고 '밀리언셀러'(100만 유닛)도 눈 앞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