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이 3년 만에 새 디자인을 적용해 출시했다. (사진=기아) 기아 K8이 3년 만에 새 얼굴로 돌아왔다. 고급스러운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다양한 패턴의 전조등과 조향에 따라 최적의 승차감을 주도록 설계됐다. 기아는 9일 '더 뉴 K8'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풀체인지에 가깝게 상품성을 높였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K8은 기아 승용 라인업에서 가장 미래지향적이면서 혁신을 대표하는 모델”이라며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경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다.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과 정교한 수직적 조형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준대형 세단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형상의 범퍼에는 하단부에 가로로 긴 크롬 장식을 적용해 차폭의 넓은 느낌을 더했다. 측면부는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25mm 늘리고,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신규 범퍼 디자인으로 풍부한 볼륨감을 구현했다. 하단부 크롬 장식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램프 중앙부 수직 조형이 적용됐다. K8에는 3가지 패턴의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와 현대차그룹 최초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더한 '다이내믹 에스코트 라이트'가 적용됐다. 차량 승하차시 빛의 움직임으로 탑승객을 맞이하고 배웅한다. 기아 K8이 3년 만에 새 디자인을 적용해 출시했다. (사진=기아) 실내는 새로운 소재로 고급감을 높이고 수평적인 공간감과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했다. 크래시 패드 중앙에서 시작해 1열 양쪽 도어까지 승객을 감싸듯 이어지는 '실버 라이닝 다크 우드그레인 내장재'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스피커 그릴과 조화를 이룬다. 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듀얼),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차그룹 최초 이중 사출 인쇄 방식 컵홀더 커버, 열선 및 자외선(UV-C) 살균 기능 등을 적용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거 기본 적용했다. K8에 적용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과속 방지턱 통과 등의 주행 상황에서 현가장치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정전식 센서 기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와 기존 토크 제어 방식에서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해 성능을 높인 '차로 유지 보조 2'를 기본화했다. 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기아는 K8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모델을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을 완료한 후 순차 출고한다는 계획이다. K8의 가격은 3736만~5167만원이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기아 K8, 3년 만에 귀환

최신 기아 디자인 정체성 반영…다양한 패턴의 라이팅
조향에 따라 승차감 변화…3736만~5167만원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8.09 09:50 의견 0
기아 K8이 3년 만에 새 디자인을 적용해 출시했다. (사진=기아)


기아 K8이 3년 만에 새 얼굴로 돌아왔다. 고급스러운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다양한 패턴의 전조등과 조향에 따라 최적의 승차감을 주도록 설계됐다.

기아는 9일 '더 뉴 K8'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풀체인지에 가깝게 상품성을 높였다.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은 “K8은 기아 승용 라인업에서 가장 미래지향적이면서 혁신을 대표하는 모델”이라며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경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다.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과 정교한 수직적 조형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준대형 세단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형상의 범퍼에는 하단부에 가로로 긴 크롬 장식을 적용해 차폭의 넓은 느낌을 더했다.

측면부는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m, 25mm 늘리고,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신규 범퍼 디자인으로 풍부한 볼륨감을 구현했다. 하단부 크롬 장식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램프 중앙부 수직 조형이 적용됐다.

K8에는 3가지 패턴의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와 현대차그룹 최초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더한 '다이내믹 에스코트 라이트'가 적용됐다. 차량 승하차시 빛의 움직임으로 탑승객을 맞이하고 배웅한다.

기아 K8이 3년 만에 새 디자인을 적용해 출시했다. (사진=기아)


실내는 새로운 소재로 고급감을 높이고 수평적인 공간감과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했다. 크래시 패드 중앙에서 시작해 1열 양쪽 도어까지 승객을 감싸듯 이어지는 '실버 라이닝 다크 우드그레인 내장재'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스피커 그릴과 조화를 이룬다.

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듀얼),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차그룹 최초 이중 사출 인쇄 방식 컵홀더 커버, 열선 및 자외선(UV-C) 살균 기능 등을 적용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거 기본 적용했다. K8에 적용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과속 방지턱 통과 등의 주행 상황에서 현가장치 감쇠력을 최적으로 제어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정전식 센서 기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와 기존 토크 제어 방식에서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해 성능을 높인 '차로 유지 보조 2'를 기본화했다. 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기아는 K8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모델을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을 완료한 후 순차 출고한다는 계획이다.

K8의 가격은 3736만~5167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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