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대적 불가한 신기록 제조기임을 입증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정국이 지난해 9윌 발매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해당 곡은 발매 287일 만에 누적 스트리밍 6억 83만 7549회를 달성하며 건재하고 막강한 글로벌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3D'를 비롯해 솔로 싱글 'Seven'(세븐)과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까지 6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4개를 기록하며 슈퍼 대세 글로벌 팝스타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은 'Seven'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9억, 10억, 11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기록했고, 현재 18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3D’는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후 200일 이상 진입하며 롱런 흥행 질주를 이어왔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8000만을 넘어서며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3D’,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Seven' 기세로 흥행 질주!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8.14 06:54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대적 불가한 신기록 제조기임을 입증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정국이 지난해 9윌 발매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가 최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했다. 해당 곡은 발매 287일 만에 누적 스트리밍 6억 83만 7549회를 달성하며 건재하고 막강한 글로벌 인기와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3D'를 비롯해 솔로 싱글 'Seven'(세븐)과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까지 6억 이상 스트리밍 곡 통산 4개를 기록하며 슈퍼 대세 글로벌 팝스타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은 'Seven'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9억, 10억, 11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기록했고, 현재 18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3D’는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후 200일 이상 진입하며 롱런 흥행 질주를 이어왔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8000만을 넘어서며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