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8.7%, 영업이익은 103.2% 증가했다.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0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실적을 이끈 것은 이번에도 해외 매출이었다.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 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25% 증가한 7140만 달러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3.2%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로, 올해 상반기 기준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 최대 실적 다시 썼다…2분기 영업익 전년比 103%↑

2분기 영업익 894억원…매출 4244억원으로 48.7%↑
해외 매출 분기 최초 3000억원 돌파하며 실적 견인
상반기 영업익 1695억원, 지난해 전체 영업익 넘어서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8.14 14:49 의견 0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8.7%, 영업이익은 103.2% 증가했다.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0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실적을 이끈 것은 이번에도 해외 매출이었다.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 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25% 증가한 7140만 달러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3.2%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로, 올해 상반기 기준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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