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CU가 3000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하며 H&B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연도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4%, 2023년 28.3%, 올해 1월~9월(9월22일 기준) 14.7%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마스크팩(37.8%)이었다. 이어 ▲스킨/로션(24.7%) ▲클렌징 상품(18.2%) ▲립케어(11.6%) ▲데오드란트(11.2%)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과거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여행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티슈, 립케어 상품 판매가 주로 이뤄진 반면, 최근에는 여러 종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10~20대 잘파고객들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 쇼핑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까지 CU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잘파세대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어 30대 11.8%, 40대 10.1%, 50대 이상 3.5% 순이었다. CU는 소규격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해 잘파세대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한다. 각 상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000원으로 고정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ml)은 엔젤루카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ml)은 99% 고순도 글루타치온에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며, 콜라겐 랩핑 물광팩(20ml)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함유했다. CU는 팔각형, 마름모, 하트, 나비 모양 4종 디자인이 담긴 홀로그램 트러블 패치 도 선보였다. 조배연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잘파세대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U, ‘가성비 뷰티’ 겨냥 3000원대 소용량 화장품 선봬

CU 화장품 전년비 매출 신장률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 기록…올해 14.7% ↑
긴급형 수요 클렌징, 립케어 상품 위주서 최근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로 확대
화장품 연령별 매출 잘파세대가 70% 이상 차지…엔젤루카와 협업제품 출시

김성준 승인 2024.09.24 09:20 의견 0
(사진=BGF리테일)

최근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CU가 3000원짜리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출시하며 H&B 플랫폼 기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연도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4%, 2023년 28.3%, 올해 1월~9월(9월22일 기준) 14.7%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크게 신장한 품목은 마스크팩(37.8%)이었다. 이어 ▲스킨/로션(24.7%) ▲클렌징 상품(18.2%) ▲립케어(11.6%) ▲데오드란트(11.2%)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과거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여행시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클렌징티슈, 립케어 상품 판매가 주로 이뤄진 반면, 최근에는 여러 종류 마스크팩을 낱개로 구매하거나 적은 용량 스킨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10~20대 잘파고객들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 쇼핑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까지 CU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잘파세대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어 30대 11.8%, 40대 10.1%, 50대 이상 3.5% 순이었다. CU는 소규격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해 잘파세대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3종을 출시한다. 각 상품은 본품과 동일한 성분으로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은 3000원으로 고정했다. 각 상품 1ml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ml)은 엔젤루카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ml)은 99% 고순도 글루타치온에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며, 콜라겐 랩핑 물광팩(20ml)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함유했다. CU는 팔각형, 마름모, 하트, 나비 모양 4종 디자인이 담긴 홀로그램 트러블 패치 도 선보였다.

조배연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잘파세대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던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경쟁력 있는 중소업체와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뷰티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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