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이미지. (사진=롯데GRS) 롯데리아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20일까지 성수동에서 브레인 아트를 주제로 한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성수 플라츠’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3층으로 구성됐다. 햄버거를 소재로 예술적이면서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 감상부터 버거 시식 후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 롯데리아 45주년을 담은 헤리티지 전시 등이 마련됐다. 또 키링 제작, 타임머신 포토존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1층 ‘리아 아트존’은 롯데리아 본질인 햄버거를 주제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대형 오브제와 AI 버거 명화 등 포토제닉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리아 아트 갤러리’,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가든 갤러리’, 버거와 페어링 푸드 등을 맛볼 수 있는 ‘테이스트 갤러리’로 구성됐다. 가든 갤러리에서는 헤로키 키링, 타이백, 아트 엽서 등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롯데리아 한정판 굿즈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또 버거 아트 뮤지엄 오픈을 기념해 신진 아티스트 굿즈도 함께 전시 및 판매하며 해당 수익금은 아티스트 지원에 사용된다. 2층 ‘브레인 아트존’은 메인 콘텐츠인 브레인 아트를 체험하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 한정 롯데리아 리아불고기와 리아새우를 먹고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경험할 수 있으며 제작된 그림은 선물로 제공된다. 또 브레인 아트 작품들과 감각적인 비주얼 영상들의 조합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월을 감상할 수 있으며 힙한 무드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3층 ‘45주년 존’은 롯데리아 45주년을 테마로 롯데리아만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45년 동안 소비자 호응을 얻었던 롯데리아 광고 작품들을 미디어 아트 형태 오브제로 만날 수 있다. AI 미러 포토 키오스크를 활용해 1979년, 1992년 등 롯데리아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의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타임 머신 포토존’도 설치했다. 네이버 사전 예약 시 병뚜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가능하며 투어링 미션도 준비해 각 층별로 지정된 미션을 수행할 시 획득한 스티커에 맞춰 미니 포테이토와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롯데리아 리미티드 버거 메뉴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리아에 아트를 더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롯데리아만의 헤리티지에 AI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맛있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리아, 45주년 기념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 연다

3일부터 성수동서 3층 규모 팝업스토어 진행…각층별 콘셉트 나눠 운영
AI 그림 생성, 미디어 아트월 등 버거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9.30 09:33 의견 0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이미지. (사진=롯데GRS)

롯데리아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20일까지 성수동에서 브레인 아트를 주제로 한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성수 플라츠’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3층으로 구성됐다. 햄버거를 소재로 예술적이면서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 감상부터 버거 시식 후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 롯데리아 45주년을 담은 헤리티지 전시 등이 마련됐다. 또 키링 제작, 타임머신 포토존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1층 ‘리아 아트존’은 롯데리아 본질인 햄버거를 주제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대형 오브제와 AI 버거 명화 등 포토제닉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리아 아트 갤러리’,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가든 갤러리’, 버거와 페어링 푸드 등을 맛볼 수 있는 ‘테이스트 갤러리’로 구성됐다. 가든 갤러리에서는 헤로키 키링, 타이백, 아트 엽서 등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롯데리아 한정판 굿즈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또 버거 아트 뮤지엄 오픈을 기념해 신진 아티스트 굿즈도 함께 전시 및 판매하며 해당 수익금은 아티스트 지원에 사용된다.

2층 ‘브레인 아트존’은 메인 콘텐츠인 브레인 아트를 체험하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 한정 롯데리아 리아불고기와 리아새우를 먹고 나오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경험할 수 있으며 제작된 그림은 선물로 제공된다. 또 브레인 아트 작품들과 감각적인 비주얼 영상들의 조합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월을 감상할 수 있으며 힙한 무드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3층 ‘45주년 존’은 롯데리아 45주년을 테마로 롯데리아만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45년 동안 소비자 호응을 얻었던 롯데리아 광고 작품들을 미디어 아트 형태 오브제로 만날 수 있다. AI 미러 포토 키오스크를 활용해 1979년, 1992년 등 롯데리아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의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타임 머신 포토존’도 설치했다.

네이버 사전 예약 시 병뚜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키링 제작 가능하며 투어링 미션도 준비해 각 층별로 지정된 미션을 수행할 시 획득한 스티커에 맞춰 미니 포테이토와 팝업스토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롯데리아 리미티드 버거 메뉴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리아에 아트를 더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롯데리아만의 헤리티지에 AI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맛있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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