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기능성 화장품 신원료 연출 이미지 (사진=LG화학) LG화학이 친환경 바이오 원료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17일 LG화학은 100% 바이오 기반의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3HP)를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최초 적용한다며 이처럼 밝혔다. 3HP는 식물성 원료에서 미생물 발효로 생산되는 친환경 소재를 말한다. LG화학은 대봉엘에스와 MOU를 체결하고 3HP의 효능 검증에 나선다. 양사는 내년까지 임상 평가를 완료하고, 국내 기능성 화장품 출시 등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LG화학은 기능성 화장품 원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대봉엘에스는 신제품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지속가능한 뷰티 원료 개발의 첫걸음으로 향후 적용 분야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G화학, 기능성 화장품 신원료 개발 나서…첫 상용화 추진

100% 바이오 기반 3HP 기반 기능성 화장품 원료 적용

손기호 기자 승인 2024.10.17 10:06 의견 0
LG화학 기능성 화장품 신원료 연출 이미지 (사진=LG화학)


LG화학이 친환경 바이오 원료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

17일 LG화학은 100% 바이오 기반의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3HP)를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최초 적용한다며 이처럼 밝혔다. 3HP는 식물성 원료에서 미생물 발효로 생산되는 친환경 소재를 말한다.

LG화학은 대봉엘에스와 MOU를 체결하고 3HP의 효능 검증에 나선다. 양사는 내년까지 임상 평가를 완료하고, 국내 기능성 화장품 출시 등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LG화학은 기능성 화장품 원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대봉엘에스는 신제품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지속가능한 뷰티 원료 개발의 첫걸음으로 향후 적용 분야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