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가산사옥 전경. 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의 계열사인 이월드의 쥬얼리사업부(대표 이수원)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 정보와 기업 정보 및 정보보호 시스템이 안전하게 구축, 관리돼 있다는 것을 국가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통해 보증 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 보호 인증 제도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 정보보호 대책 12개 분야 64개 항목 등 세부 항목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하며 인증을 취득한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월드 쥬얼리사업부는 4년 연속 인증 획득으로 쥬얼리사업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영역이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이수원 이월드 쥬얼리사업부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보안 관련 투자를 지속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정보 보안 활동을 강화해 고객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쥬얼리사업부는 1990년에 론칭한 로이드뿐만 아니라 더그레이스런던, OST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국내 쥬얼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