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1950년 선보인 ‘칠성사이다’가 74년간 누적 판매량 375억캔(250ml 캔 환산, 2024년 10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초에 16캔씩 판매된 것으로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약 4만km)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 된다. 칠성사이다는 1950년 별 7개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6번의 패키지 디자인을 거쳐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해 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4년 만에 칠성 고유 심볼(Symbol)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7번째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볼드(Bold)하고 모던(Modern)한 폰트 변화로 가독성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 고유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74년간 375억캔 팔렸다

7차례 패키지 디자인 변경으로 맑고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14 09:07 의견 0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1950년 선보인 ‘칠성사이다’가 74년간 누적 판매량 375억캔(250ml 캔 환산, 2024년 10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초에 16캔씩 판매된 것으로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약 4만km)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 된다.

칠성사이다는 1950년 별 7개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6번의 패키지 디자인을 거쳐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해 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4년 만에 칠성 고유 심볼(Symbol)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7번째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볼드(Bold)하고 모던(Modern)한 폰트 변화로 가독성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 고유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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