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성형외과의원(김승찬 대표원장)은 지난달 27일 아이벡스와 공동으로 개최한 일반 환자 대상고압산소치료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방사선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조직 괴사 및 부작용에 효과적인 아이벡스 고압산소치료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됐다. 고압산소치료의 효과와 실제 사례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사진=이을성형외과의원)
세미나는 이을성형외과의원 김승찬 대표원장을 비롯하여 성형외과 전문의 도경현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배지선 원장이 연자로 나서 환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강연 내용은 방사선 치료로 인한 부작용과 조직 괴사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압산소치료의 원리와 효용성에 대해 상세히 다루었다. 특히, 고압산소치료가 단순히 방사선 치료 부작용에 그치지 않고 수술 후 상처 회복, 피부 재생, 항노화에도 효과적이라는 점도 함께 강조됐다.
강연 중에는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설명이 포함돼 환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크게 기여했다. 강연 이후에는 환자들의 질문을 직접 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환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 환자는 "방사선 치료 후 조직 손상으로 고생했는데, 고압산소치료의 효과를 알게 되어 희망이 생겼다"며 세미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을성형외과의원 김승찬 대표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 고압산소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는 방사선치료 및 암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향후 치료 선택에 있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고압산소치료 장비 활용과 정보 전달에 힘쓸 것"이라며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을성형외과의원 고압산소치료센터는 국내 의원급 최대 규모의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구축해 방사선 치료 후 조직 괴사, 난치성 상처, 수술 후 회복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적응증에 대해 적극적인 아이벡스 고압산소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고압산소치료기 전문 제조사인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와의 협력을 통해 최신 고압산소치료 장비와 원내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