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의 ‘Winter Ahead’가 빌보드가 선정한 ‘베스트 윈터 송 27’에 오르며 한겨울 속 뜨거운 인기를 빛냈다.
(자료=빌보드)
최근 빌보드는 “테일러 스위프트부터 플릿 폭시스, 위켄드까지, 이 노래들은 당신이 시즌 내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기사에서 겨울에 어울리는 최고의 27곡을 선정했다. 이어 “좋은 겨울 노래 플레이리스트는 크리스마스트리와 종소리를 넘어선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몇 주, 몇 달 내내 들을 수 있는 곡들이어야한다”고 정의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빌보드는 ‘베스트 윈터 송 27’곡 중 뷔와 박효신이 함께 부른 ‘Winter Ahead’를 제일 처음으로 소개했다. ‘Winter Ahead’를 “추운 계절의 첫날이 어떤 느낌인지 떠올리게 하며, 다른 많은 크리스마스 노래와 마찬가지로 따스함과 부드럽고 솜털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어 “찰리 브라운 스타일의 이 재즈 컬래버레이션은 신선한 눈이 내리는 듯 다가온다. 시즌에 국한하지 않고 들을 수 있다”며 선정 이유로 밝혔다. ‘Winter Ahead’ 외에 빌보드가 선정한 곡에는 테일러 스위프트 ‘’tis the damn season‘, 밥딜런 ‘Winterlude’, 리한나 ‘Stay’, 빌리 홀리데이 ‘Solitude’, 뱅글스 ‘Hazy Shade of Winter’, 엘라 피츠제럴드 ‘I’ve Got My Love To Keep Me Warm’, 빌리 조엘 ‘Vienna’ 등이 포함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Winter Ahead’는 뷔와 박효신이 공동 작업한 듀엣곡으로 빌보드 ‘핫 100’ 99위에 올랐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빌보드 홀리데이 디지털 송세일즈 1위, 영국 오피셜 트렌딩 차트 5위, 싱글 차트 86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1위,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2위, 월드와이드 및 유러피언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뷔의 섬세한 연기와 조각상보다 더 완벽한 뷔의 비주얼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미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