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환수사' 등장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환수사'와 신규 대륙 '림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환수사'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요즈' 종족을 기반으로 한 신규 클래스로, 전용 무기 '두루마리'를 사용한다. 이 클래스는 '두루마리'에서 곰, 여우, 까마귀 등 환수를 소환해 부리거나 직접 둔갑해 적을 상대한다. 곰 형태에서는 근접 기술을 사용해 묵직한 공격을, 여우 형태에서는 민첩함을 살린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식이다.
이와 함께 요즈의 고향이자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의 전조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대륙 '림레이크'도 업데이트 됐다. 이용자는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한 뒤 퀘스트를 수락해 모험을 이어 나갈 수 있다. 또한 '림레이크'의 도시 ‘샤’를 비롯해 '얀의 길', '누크만의 협곡' 등 주요 지역을 탐험하며 새로운 인물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액세서리 '프리오네' 추가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생활 액세서리 '프리오네'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프리오네'는 생활 콘텐츠에 도움을 주는 액세서리다. 이용자는 강화된 '마노스' 액세서리를 교환해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리오네'는 환(X) 등급까지 강화 시 최대 250까지 생활 숙련도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강화는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을 사용한다. 또 강화 실패 시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는 특성을 지녔다.
이와 함께 생활 콘텐츠 낚시, 수렵, 요리, 연금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생활 도구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 등급의 ▲낚시 의자 ▲수렵 가방 ▲국자 ▲플라스크 총 1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초록색과 파란색 등급 도구는 '질다' 등 NPC 상점에서 구매가능하며, 빨간색 등급은 공작을 통해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1월 이벤트 사전등록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1일까지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1월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첩자'가 추가된다. '첩자'는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을 구사하는 는 하이브리드형 직업으로, 곡도를 무기로 사용한다. 주요 스킬로 ▲적을 빠르게 공격하며 마비 상태로 만드는 '기습 칼날' ▲뒤로 물러서며 자신이 있던 자리에 덫을 설치하는 '신기루' ▲광역 피해를 입히는 '복수의 일격'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효과가 상시 적용되는 '성장 서버 시즌3'도 함께 오픈된다. 성장 서버 이용자는 상시 적용되는 다양한 버프를 통해 기존 서버보다 빠른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영웅 직업 소환권 II'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군도의 왕 '길로이' 등장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전설 영웅 '길로이'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롱테인즈 군도의 왕 '길로이'는 회복 방해 스킬을 활용하는 딜러 영웅이다. 적의 회복을 차단하고 회복 방해가 적용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으로, 파밍 던전 '얼어붙은 평원'과 PvP 등의 콘텐츠에서 활약할 전망이다. 넷마블은 '길로이'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픽업 미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종 신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토벌 의뢰: 알드리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얼어붙은 평원' 미션을 완료하고 얻은 점수에 따라 행동력 보상과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골드 획득 미션 이벤트'와 '아레나 참여 미션 이벤트'에서는 누적 골드 획득 및 아레나 플레이에 따라 행동력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지 '기란' 추가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지 '기란'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영지 '기란'과 함께 최고 스테이지가 기존 1만 단계에서 2만 단계까지 확장된다. 이용자는 신규 스테이지를 돌파해 전리품을 획득하고 군주와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다. '기란' 영지에는 영웅들에게 디버프 스킬을 사용하는 보스 몬스터가 최초로 등장할 예정이다.
신규 영웅 '칼리트라'도 합류했다. '칼리트라'는 전설 등급의 마법형 무속성 영웅으로, 전방 부채꼴 영역에 피해를 적용하고 모든 마법형 영웅의 지능을 증가시키는 '바일 이럽션'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이 밖에 새해를 맞아 '푸른 뱀' 코스튬이 추가되며, 이용자는 탑승물에 푸른 뱀 코스튬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라이엇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 'LoL', 2025년 시즌1 시네마틱 영상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2025년 시즌 1 시네마틱 영상 '녹서스로의 초대 - Bite Marks'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이용자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관 통합에 나선다. 영상은 아케인 시즌 2 후반 '멜'이 녹서스로 향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새로운 음악 'Bite Marks'를 배경으로 ▲르블랑 ▲엘리스 ▲카타리나 외에도 ▲다리우스 ▲트런들 등 다수의 챔피언이 등장할 예정이다.
'LoL' 이스포츠도 녹서스 테마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일 열리는 '2025년 시즌 1: 녹서스로의 초대' 시즌 오프닝 이벤트와 15일 개막하는 LCK컵 역시 녹서스 테마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시네마틱 영상의 자세한 내용은 'LoL'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