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대중음악계를 뛰어넘는 글로벌 아이콘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한 외국인 이용자는 SNS를 통해 3가지 힌트로 국가 이름을 유추해 정답을 맞추는 게임 장면을 공유했다. 이에 '대한민국'의 힌트는 "김치, 지민, 삼성"이 주어졌고 이 에피소드는 지민의 글로벌 위상을 실감케하며 즉각 긍정적 반향을 일으켰다.
(자료=빅히트 뮤직)
많은 네티즌들은 "역시 지민", "와 지민이 글로벌 인지도 엄청나네", "김치, 지민, 삼성 렛츠고" 등의 반응을 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지민의 존재감이 다시금 화제로 떠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이러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은 지난 수년간 이어져왔다. 앞서 한 유튜브 채널에서 호주인은 '대한민국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뭐가 떠오르는가' 질문에 지민의 이름을 외치는가 하면 또 다른 방송에서의 일본인도 같은 질문에 지민을 꼽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특히 영미권과 유럽 등지에서 폭발적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민이 실제 무대에서 선보인 한복과 부채춤은 물론 즐겨 먹는 떡볶이, 불닭볶음면, 유자차 등 음식까지 해외 팬들의 이목을 모아 한국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러한 독보적 영향력과 인기를 발판삼아 지민은 2023년 솔로 데뷔와 함께 한국 솔로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위에 오르며 대중음악계 큰 획을 그었다. 2집 타이틀곡 '후'(Who) 또한 '핫100' 차트에서 27주간 장기 흥행 중으로 지민은 K팝과 한국을 알리는 진정한 국위선양 아이콘으로서 위상을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