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2024년 연결기준 매출 10조129억원, 영업이익은 134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 영업이익은 52.6% 감소했다.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2조554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8%, 직전분기 대비 2% 성장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일회성 요인 및 글로벌 구조조정 비용의 영향으로 988억원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2024 연간 손익은 4분기 영업 적자 외 EV 판매 둔화에 따른 고객사 생산량 감소에 따른 영향과 이자 비용 및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차손을 포함해 총 3344억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한온시스템 관계자는 "2024년은 일회성 비용의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2025년은 환율을 고려하더라도 지난해 대비 다소 성장한 10조원 이상의 매출 달성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며 "영업이익률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올해 한온시스템의 핵심 운영 전략은 ▲수익성 및 현금 흐름 개선 ▲권역별 조직 재구성을 통한 책임 경영 강화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성공적인 통합 등이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조직 단위로 수립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지난 1월 완성차 브랜드 중심의 권역 비즈니스 조직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이수일 한온시스템 대표이사 부회장은 "단기적으로는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재무구조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장기적으로는 책임 경영 방침 아래 프로액티브한 조직 문화를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통합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