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사진=한국닌텐도)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 스위치2의 발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닌텐도는 오는 2일 자사의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신규 콘솔기기 스위치2의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스위치2는 약 8년만에 출시되는 닌텐도의 신규 게임기다. 전작 스위치1은 뛰어난 휴대성과 다양한 독점 타이틀로 전세계 누적 판매량 1억5000만대를 기록, 닌텐도의 성장을 이끈 바 있다.

핵심은 가격과 출시일, 론칭 타이틀 및 하위호환 여부다. 루머에 따르면 스위치2의 가격은 399달러(약 58만원)지만, 국내 환율변동 폭을 고려하면 최대 70만원 선에 형성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출시 예정일은 6월 혹은 7월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 5월 말 체험 이벤트가 열릴 예정인 만큼 1차 출시국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력 론칭 라인업은 '마리오 카트', '3D 마리오 시리즈', '메트로이드 프라임4' 등이다. 지난달 27일 열린 '닌텐도 다이렉트'에서는 주요 타이틀의 소식이 적어 아쉬움을 자아냈는데, 이번 스위치2 공개와 함께 핵심 라인업도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하위호환 여부의 경우 대부분의 퍼스트파티 신규 타이틀은 스위치1에서도 하위호환을 지원한다. 다만 일부 세컨드·서드 파티는 개발사의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다는 예측이 제기된다.

한편,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오는 2일 22시 닌텐도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