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클래스 밸런스 조정 실시

엔씨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에 '영웅의 시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웅의 시대'는 주요 콘텐츠의 허들을 대폭 낮추기 위해 진행된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ALL 클래스 케어 및 ALL 클래스 체인지 ▲스킬 연마 시스템 ▲플레이 편의성 케어 ▲특화 서버 개선 등이다. 먼저 'ALL 클래스 케어' 및 'ALL 클래스 체인지' 개선을 통해 클래스 전반에 대한 리밸런싱이 진행된다.

특히 용기사, 전사, 검사 클래스가 상향 조정되며, 성능이 과도한 클래스는 밸런스를 고려해 조정이 이뤄진다. 여기에 모든 클래스에 전설 등급 스킬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 밖에 '스킬 연마 시스템'이 추가되며, 이용자는 원하는 등급의 스킬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연마에는 '안샤르의 마법 연마서'가 필요하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인기 버튜버 '홀로라이브' 컬래버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와 인기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2일 예고했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이다. 현재 소속 VTuber는 약 60명으로, 유튜브에서 약 7000만 명 이상의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는 오는 9일부터 홀로라이브 컬래버 캐릭터 '모리 칼리오페'와 '토코야미 토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신규 스토리와 전용 코스튬도 만나볼 수 있다.

'모리 칼리오페'는 홀로라이브 EN(영어권) Myth 소속 버추얼 유튜버로 사신 콘셉트의 래퍼로 알려졌다. '토코야미 토와'는 홀로라이브 JP(일본) 4기 소속의 버추얼 유튜버로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만 플레이해도 컬래버 캐릭터와 신규 코스튬 '메이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신규 영웅 '브레넌' 등장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영웅 '브레넌'을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솔레이즈 섬 바이킹 출신인 '브레넌'은 '모르간'의 음모에 동조해 '카멜롯'을 침공한 다섯 왕 중 하나로 등장한다. 이 영웅은 보호 스킬 배리어로 적의 행동을 방해하고,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켜 전투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 특히 장비 던전 '아폴레이아이의 요람', PvP 콘텐츠 '아레나'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브레넌'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고 '축전의 주화'를 모아 '전설 영웅 선택 소환서', '스페셜 소환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브레넌'의 성장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성장 달성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는 신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모코코 생일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게임의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특별한 씨앗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먼저 농심과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이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농심의 인기 스낵과 '로스트아크' 한정 굿즈, 스페셜 쿠폰이 포함된 '꿀벌 모코코 세트'가 판매된다.

게임 속 이벤트 '모코코 씨앗을 키워바바'도 개최된다. 이용자는 일일 미션을 달성하고 '모코코 씨앗'을 키울 수 있으며, 씨앗이 성장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씨앗 성장 개수에 따라 1개 완료 시에는 '2025 모코코 생일 이모티콘 팩'이, 10개 완료 시 '키워바바 영지 설치물’ 등 한정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TFT', 신규 세트 '사이버 시티' 시작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에 신규 세트 '사이버 시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트에서 이용자는는 ▲조우자 ▲상점 ▲증강 등 시스템에 극적인 변화를 주는 신규 체계 '해킹'을 활용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무기를 수집하고 발사하는 '동물특공대'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적을 처치할 때마다 전리품을 얻는 '사이퍼' 등 사이버펑크 콘셉트의 개성 있는 특성도 만나볼 수 있다.

테마에 어울리는 5단계 유닛도 추가된다. '오로라'는 대기석 가장 왼쪽 끝에 있는 유닛과 위치를 바꾸고, 해당 유닛이 처치될 때까지 일직선으로 가장 많은 적을 노려 공격을 가한다. '코부코'는 스킬 사용 시 주변 적을 붙잡아 공중에 띄운 뒤 내리꽂아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배치에 따라 강력한 유닛을 견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