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日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장송의 프리렌'은 용사 일행이 마왕을 물리친 이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천 년 이상을 살아온 마법사 프리렌과 그가 새롭게 만나는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인기 만화다.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장송의 프리렌의 주요 등장인물 프리렌, 페른, 슈타르크, 힘멜의 스킨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마물 '미믹'을 모티브로 한 배낭 등 다양한 한정판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 출석 이벤트와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상자와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한정판 프레임을 받을 수 있다.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슈퍼셀)

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WWE와 컬래버 진행

슈퍼셀은 모바일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과 TKO 그룹 홀딩스의 계열사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가 4월 한 달간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WWE 챔피언들이 게임 내 영웅의 신규 스킨으로 등장한다. 바바리안 킹으로 재탄생하는 코디 로즈를 비롯해 ▲리아 리플리-아처 퀸 ▲디 언더테이커-그랜드 워든 ▲비앙카 벨레어-로얄 챔피언 ▲레이 미스테리오-미니언 프린스 등 WWE 슈퍼스타들이 전장에 등장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WWE 테마가 추가된다. 해당 테마는 신규 배경, 게임 플레이 이벤트, 꾸미기 아이템, 각종 이스터 에그로 구성됐다. 슈퍼셀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WWE의 연간 축제인 '레슬매니아 41'에 스폰서로 참여할 계획이다.

(사진=하이브IM)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신규 테마 '어린이 소년단' 추가

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 '어린이 소년단'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어린이 소년단' 테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어린 시절을 인더섬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오는 5월 13일까지 퍼즐을 완료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누적해 '어린이 소년단' 코스튬을 비롯한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테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4일부터 신규 시즌 '보물지도' 이벤트가 열리며, 최종 보상으로 S급 데코레이션 '로켓 놀이기구'를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5일부터 5월 9일까지는 방탄소년단의 실사 이미지가 담긴 특별 프로필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퍼즐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며,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프로필을 얻을 수 있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이자벨' 추가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이자벨 리피네'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자벨 리피네'는 게이시르 제국 해방군인 '제피르팰컨' 제2부대장이다. 귀족 출신이나 가문이 몰락한 뒤 '클라우제비츠'의 권유로 '제피르팰컨'에 입단했다는 배경을 지녔다. 이 캐릭터는 '활력의 나무' 속성이며 전투 시 초필살기 '천공일섬'을 사용한다. 전용 무기 '롱기누스의 무장'을 장착하면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자벨 리피네'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가 추가된다. 해당 스토리는 '이자벨 리피네'가 '제피르팰컨'에 입단하기 이전 스토리를 다룬다. 이 밖에 메인 스토리 25, 26장에 하드 모드가 추가되며, 캐릭터 '리나 맥로레인'과 '아리아나 위버' 2종이 신규 이너 브레이크로 발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