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넷플릭스 SNS)

방탄소년단(BTS) 진·기안84·지예은이 출연한 넷플릭스 예능 '대환장 기안장'이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넷플릭스 SNS)

최근 '대환장 기안장'(Kian's Bizarre B&B)은 미국, 대만, 터키 넷플릭스에서 모두가 시청하는 콘텐츠(Everyone's Watching in Netflix US) 1위를 차지했다.

(자료=넷플릭스 SNS)

또한 공개 24시간이 채 되기 전에 한국 넷플릭스 '지금 뜨는 콘텐츠' 2위,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3위를 기록했다. 브라질에서도 TOP 10 시리즈 6위, 인도네시아 7위, 싱가폴 8위, 홍콩과 멕시코에서 10위를 차지하는 등 자막을 통해 보는 예능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인기를 보였다.

(자료=지예은 인스타그램)

기안84가 울릉도에서 청춘을 위해 기상천외한 민박을 차리고 진과 지예은이 함께 운영하는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 '대환장 기안장'은 4월 8일부터 22일까지 공개 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이다. 정효민 PD는 지난 8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진 씨가 가지고 있는 인간적인 매력이 아직 대중에게 10분의 1도 드러나지 않은 것 같아 이런 버라이어티를 통해 진 씨의 진짜 모습을 끌어낼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이어 "진 씨를 섭외할 때가 전역 전이었고, 섭외 의사를 전달하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 이미 진 씨에게 너무 많은 섭외가 가고 있을 때라 저희 프로그램을 잘 선택해주기만을 바라고 있었는데 뮤직비디오 일정을 조율하면서까지 스케줄을 빼서 울릉도 기안장에 열흘 가까이 머물러줬다"며 진에게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대환장 기안장'은 공개 즉시 넷플릭스 코리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으며,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X(옛 트위터) 계정 등은 헤더에 "기안장 숙박 안내: 조식 없음, 현관문 없음, 김석진 있음"이라고 적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에 출연한 진에 대한 커다란 자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