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마비노기',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컬래버 실시
넥슨은 '마비노기'와 라이프스타일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BP)'의 첫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오는 17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마비노기'의 핵심 재미인 '생활 콘텐츠에 기반한 판타지 라이프'를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패브릭 브랜드 'KBP'는 '일상 속의 쉼(힐링)'을 표방하는 브랜드로, 특유의 디자인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컬래버는 '판타지 인 패턴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 내 대표 지역을 배경으로 삼아 '마비노기'의 감성과 'KBP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BP'의 마스코트 캐릭터 '버니'가 게임 내 NPC로 등장하고, 관련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치장 아이템과 '재단', '방직' 등 생활 재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호요버스)
■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신규 1.7버전 예고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를 오는 23일 업데이트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1.7 버전에서는 로프꾼이 '비비안'의 과거와 '휴고'의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며 새크리파이스 위기의 진상을 밝혀내는 한편, 모킹버드의 S급 에이전트 '비비안'과 '휴고'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용자는 '비비안'과 협력해 새크리파이스 코어를 찾고, 칭송회의 음모를 밝혀내는 등 다양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신규 에이전트 '비비안'은 양산과 검을 이용해 지상과 공중에서 전투하며, 일반 공격으로 이상 피해를 강화해 전체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또 '휴고'는 캐리어를 낫으로 변형시켜 공격을 시전하고, 그로기 상태의 적에게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는 결산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11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는 6월 8일까지 4·5성 몬스터를 최고치로 성장시켜 소환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11주년 기념 코인'으로 원하는 태생 4성 및 5성 불·물·바람 속성 몬스터를 ▲6성 진화 ▲40레벨 ▲각성 ▲전 스킬 레벨 최대치로 소환 가능하다. 또 한정 상점을 통해 스킨, 테마 등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22일까지 역대 영웅 던전 몬스터 중 속성 무관 10마리를 선택해 매주 1마리씩 원하는 순서대로 영웅 던전을 여는 '11주년 기념! 나만의 영웅 던전 리턴즈'도 진행된다. 컴투스는 매주 5층 이상 던전 클리어 시 신비의 소환서 3장을 지급하고, 누적 클리어 층수에 따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을 제공한다.
(사진=XD)
■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신규 시즌 '사막의 군주' 예고
XD)는 크로스플랫폼 핵앤슬래시 파밍 액션게임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신규 SS8 시즌 '사막의 군주'를 오는 18일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하늘섬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탐험 및 전략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오아시스를 개척하고 도시를 건설하며 무역과 병력 파견을 통해 사막의 세계를 확장해 나가게 된다. XD는 지난 12일에는 공식 채널에서 시즌 프리뷰 방송을 통해 신규 콘텐츠의 전반적인 방향성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하는 사제 캐릭터 '티아'는 신규 특성 '모독된 신성'을 활용해 축복을 힘으로 전환하고 공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향 시스템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신규 던전 및 육성 경험 등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밖에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금빛 모래의 비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쿠가게임즈)
■ 쿠가게임즈 '트오세: 네버랜드', 애니 '디지몬 어드벤처' 컬래버
쿠카게임즈는 크로스 서버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에 명작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자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단계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컬래버 기간 동안 전 서버 이용자가 즐기는 '아구몬 먹이 주기' 이벤트, 신규 보스 레이드 '묘티스몬' 및 '피에몬', 전용 스토리 챕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또 컬래버 전용 챕터에서는 신규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컬래버 한정 신화 '환상 열매'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엔젤몬'과 '홀리엔젤몬' 두 가지 형태를 전환하며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엔젤몬'은 강력한 공격, '홀리엔젤몬'은 아군 부활 등 다양한 특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한정 모험 서버에 접속하면 '120회 뽑기'를 비롯해 전설장비 8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