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9일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25년 1분기 매출액 8742억 원, 영업이익 4573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의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1.3%, 47.3% 증가한 수치로, 또 한 번 분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PC 3235억 원 ▲모바일 5324억 원 ▲콘솔/기타 18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PC 플랫폼에서는 ‘PUBG: 배틀그라운드’ IP 중심의 콘텐츠 다양화와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이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신규 IP ‘인조이(inZOI)’의 초반 흥행 성과도 주효했다.
모바일 부문 역시 프리미엄 아이템과 IP 컬래버레이션, 현지화 전략으로 매출 신기록에 기여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인도의 자동차 제조사 마힌드라(Mahindra) 등 현지의 유명 기업과 협업해 BGMI 현지화 콘텐츠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이용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1분기 역대 최대 경영실적은 PUBG IP의 프랜차이즈 확장과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 전략을 통해 이룬 성과다. 배틀그라운드는 무료화 이후, 3월 최대 동시접속자가 총 140만 명을 넘어섰다.
향후 크래프톤은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 협업, 신규 맵 및 모드 적용 등으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신작으로 플랫폼과 장르의 확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익스트랙션 슈팅 장르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배틀로얄 콘솔 게임 ‘프로젝트 발러(Project Valor)’, 탑다운 전술 슈팅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을 꼽았다.
3월 28일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로 출시한 ‘인조이’는 일주일 만에 1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크래프톤의 전체 IP 중 가장 빠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전체 판매의 95%가량이 해외에서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