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NHN은 1분기 매출6001억원, 영업이익 276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7% 줄었고, 영업이익은 1.3% 늘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줄어든 1196억 원을 기록했다.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1'의 성공적인 개최와 '한게임포커클래식'의 길드전 고도화 효과가 설 연휴와 맞물려 전체 웹보드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늘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일본 '라인디즈니 츠무츠무'가 출시 11주년 이벤트에 힘입어 iOS 매출 2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인기 IP '홀로라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모두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결제 부문 매출은 NHN페이코의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호조와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거래금액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2903억 원을 달성했다.
기술 부문은 매출 10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NHN클라우드의 공공 부문 매출이 지난해 4분기에 집중되면서 전 분기 대비 10.9% 줄었다. NHN두레이는 공공과 금융 분야의 신규 고객사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7% 증가했다.
커머스, 콘텐츠, 광고 사업 등 기타 부문 매출은 104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늘었다. 스포츠와 공연 등 티켓 판매 호조로 NHN링크의 매출이 63% 증가했지만, 사업구조 효율화를 진행 중인 커머스 사업 매출이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NHN은 올해 게임 사업에서 선보일 주요 신작들의 성공적인 출시에 집중하는 한편, 핵심 사업 중심으로 사업 구조 개편에 나설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게임, 결제, 기술 등의 핵심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향후 지속적인 경영효율화를 통해 더욱 견고한 사업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가시적인 손익 개선과 기업가치 제고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전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