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와 ‘켈리’를 중심으로 성수기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주요 휴양지와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체험을 확대함으로써 여름철 맥주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전략이다. 청정라거 ‘테라’는 청량한 콘셉트를 앞세워 부산, 제주, 강원 등 주요 여름 휴양지에서 브랜드 체험을 전달하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부산 인기 명소인 ‘밀락더마켓’에서 브랜드 체험형 공간인 ‘두껍더마켓’을 9월30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는 ▲‘쏘맥자격증’ 체험존 ▲포토존(LED 월, 대형 두꺼비 조형물) ▲굿즈 판매존 등이 마련됐다. 7월25일부터 8월 말까지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해운대 구남로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상인회와 협업해 테라와 진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행사와 경품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원도 양양에서는 ‘양리단길’을 중심으로 현장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지역 상권과 협업해 테라 브랜드를 활용한 시음 행사와 굿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체험을 확대한다. 이어 제주도에서는 8월31일까지 이호테우 해변 포장마차와 협업해 현지 상권과도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켈리’는 지난 4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여름 휴가철 맥주 성수기를 맞아 테라와 켈리의 인지도와 대중성을 확대하기 위해 휴양지를 중심으로 바캉스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소비자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점을 확대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