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망빙고 가챠샵’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이달의 맛 ‘애망빙’ 출시를 기념해 초대형 냉장고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소비하는 ‘푸드코어’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브랜드 스토리, 경험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 팝업스토어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형상화한 구조물과 열대지방 분위기를 반영한 ‘트로피컬 윈터’ 콘셉트로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간 디자인은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스메그’와 협업했다. 외관은 냉장고 문을 형상화한 파사드와 드라이아이스 냉기로 한여름 냉장고에 들어가는 이색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애망빙을 시식할 수 있는 ‘트로피컬 카페테리아’를 비롯해 커다란 애플망고 조형물과 냉장고 내부를 연상케 하는 ‘트로피컬 셀피존’과 애망빙 굿즈를 뽑을 수 있는 ‘망빙고 가챠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 공간인 ‘망빙고 가챠샵’에서는 이니미니·스윙셋·누핍·위세이예스·프루타·에이레브·고그린오브젝트 등 MZ세대 선호 브랜드들과 협업한 아이템들이 준비돼 있다. 가챠 체험을 통해 지비츠·팔찌·헤어스크런치·그립톡 등 애플망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정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배라앱 가입 후 팝업스토어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1인1회 가챠 체험이 가능하다.

현장에 설치된 배라앱 연동 QR코드를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주문하고 인근 매장에서 픽업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망빙고 가챠샵은 오는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99’에서​ 현장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12시부터 20시, 주말은 11시부터 20시까지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망빙고 가챠샵’은 7월 이달의 맛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감각적인 공간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직접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7월 이달의 맛 ‘애망빙’은 여름철 인기 디저트로 사랑받는 ‘애플망고빙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한 망고의 풍미를 담은 망고 샤베트와 부드러운 코코넛 연유 아이스크림의 조합에 애플망고 다이스, 미니 펄을 더해 식감과 비주얼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