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씨엔씨.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가 개인 틱톡 계정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소개한 직후 틱톡샵과 아마존에서 판매가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제 카디비가 영상을 업로드한 지난 7일(한국시간) 기준, 미국 틱톡샵에서 미샤 7월 2주차 일 평균 매출은 1주차 대비 1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영상은 게시 2주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틱톡샵은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콘텐츠 내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소비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성과로 미샤는 틱톡샵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 상위10위에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미국 아마존 최대 연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Prime Day)’가 진행된 8일~11일(현지시간) 동안 일 평균 매출이 전주 대비 484% 증가하며 글로벌 인지도와 판매량 모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입증했다.

미샤에 따르면 프라임데이 종료 이후에도 아마존 내 비비크림 매출은 카디비 영상 업로드 전 대비 약 1.5배~2배 수준을 유지하며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내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분석이다. 현재까지도 미샤 비비 크림은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톱3를 유지하고 있다. 카디비가 소개한 미샤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미샤 대표 ‘보랏빛 앰플’ 발효 성분을 담아 메이크업과 동시에 탄력·보습·광채 등 안티에이징 케어를 제공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을 더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점이 미국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라임데이 매출 상승을 이끈 또 다른 핵심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7가지 컬러 구성과 자외선 차단, 스킨케어를 결합한 올인원 포뮬러로 간편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루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웅 에이블씨엔씨 미국 법인장은 “미샤는 최근 틱톡과 아마존이라는 핵심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SNS 기반 마케팅이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BB크림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색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전 세계 41개국, 5만9000여개 매장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