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콘텐츠 '공성전' 추가

엔씨소프트는 방치형 MMORPG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콘텐츠 '공성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공성전'은 32개의 혈맹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진행하는 PvP 콘텐츠다. 혈맹당 최대 24명의 혈맹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군주가 설정한 출전 순서에 따라 상대 혈맹원과 1:1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32강부터 16강, 8강, 4강, 순위 결정전까지 총 5번의 전투를 통해 최강의 혈맹을 가린다.

이와 함께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아이리스'를 추가했다. '아이리스'는 물속성 방어형 영웅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아군 영웅에게 방어막과 피해 저항 무시 버프를 부여하는 '프로즌 스파이크' 스킬을 사용한다. 이 밖에 결투장 점수 체계가 개편되며, 승리 시 획득 점수가 56점으로 증가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여름 바캉스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여름 시즌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는 8월 27일까지 '여름 바캉스 시즌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출석한 이용자에게는이벤트 수집 아이템 '바캉스 물놀이 튜브’가 지급된다. 또 교환 이벤트에서는 몬스터 처치 시 '바캉스 파란색 모자'를 얻어 신규 수영복 외형 아바타 '썸머 스플래시'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3일 레전더리 서버 '뇨르드'의 월드 던전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용자는 길드 간 경쟁 콘텐츠인 '트리니티' 및 '다이아 리그'에 참여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협력하거나 경쟁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보상을 얻는다. '뇨르드' 월드 던전은 격주 일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정령·탑승물 각성 시스템 추가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정령·탑승물 각성 시스템, 통합 총력전 신규 지역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정령·탑승물 각성 시스템은 희귀 등급 이상의 정령 또는 탑승물을 소환하거나 합성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소환·합성 시 얻는 '각성의 증표'를 활용해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총력전은 서버 경쟁에서 전체 서버가 경쟁하는 통합 총력전으로 개편됐으며, 신규 점령지역 '비나리 분지'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을 맞아 수영복 콘셉트의 시원한 의상을 선보인다. 또한 일간 및 주간 던전 층수 확장, 고급 공용 패시브 개선, 근거리 직업군의 사냥 효율 향상 등 전체 직업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 밖에 오는 9월 24일까지 열리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정령·탑승물 재합성권, 각성 도전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 '니케', 출시 1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시프트업은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의 출시 10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출석 이벤트에서는 5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고급 모집 티켓을 비롯해 1000일 기념 케이크, 스페셜 프로필 스티커, 테두리, 스페셜 칭호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또 공식 커뮤니티 블라블라링크에서는 이용자가 달성한 게임 내 업적을 확인하고 이를 공유하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프트업은 1000일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고자 기획된 특별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1000일간 유저들과 함께 쌓아온 소중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라피, 아니스, 네온 세 캐릭터가 1000일 기념 케이크를 들고 인사를 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미니언100',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컬래버 실시

컴투스는 신작 '미니언100'에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환사 '잔망루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잔망루피'는 후라이팬을 무기로 사용하는 컬래버 한정 캐릭터로, 고유 미니언 '잔뤂민'과 함께 전투에 참여한다. '잔뤂민'은 컬래버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지급되며, 미니언 컬렉션 메뉴에서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 '페어리의 동굴'이 이벤트 던전 '잔망루피의 포탈'로 바뀐다. 해당 던전에서는 '잔망루피' 세계관의 보스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하루 최대 10회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이벤트 재화 '잔망루피 동전'이 제공된다. 해당 재화는 '잔망루피' 소환사를 비롯해 전용 무기로 교환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