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셀렉스 체크링’ 광고로 아시아 최대 규모, 국내 유일 국제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에서 솔루션 그룹 제약/개인위생 부문 크리스탈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인 ‘셀렉스 체크링’ 광고는 단백질 제품인 ‘셀렉스 락토프리 플러스’ 개봉 시 뚜껑에 달린 안전캡을 활용해 부모님의 종아리 둘레 치수를 확인하고 근육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았다.
32cm 길이 안전캡을 사용해 종아리 둘레를 재보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근육 감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32cm 이하인 경우 근육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번 광고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근육 건강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다양한 단백질 관련 건강기능식품 및 음료, 영양 바 등을 선보이며 대표적인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우유 유래 단백질인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 원료를 개발하는 등 과학적 연구 기반의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공공 보건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2015년부터 참여한 평창군에서 진행된 다면적 노쇠 예방 중재사업과 경도인지장애 극복 프로그램, 2020년부터 남해군에서 추진된 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셀렉스 관계자는 “노년층 근육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낙상 예방을 위해 제작한 ‘셀렉스 체크링’ 광고 영상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단백질 연구와 사회적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셀렉스 광고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셀렉스 공식몰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셀렉스 체크링’ 영상을 시청하고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전원에게 셀렉스 락토프리 플러스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셀렉스 근육건강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셀렉스 단백질 제품들로 구성된 프리미엄 건강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건강을 나누는 새로운 명절 선물 문화를 제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