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even'(세븐) 공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억 5000만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즈)
'Seven' 뮤직비디오는 발표 약 2년 2개월 만에 5억 5000만뷰, 1092만이 넘는 '좋아요'도 달성하며 식을 줄 모르는 강력한 인기를 자랑했다. 이로써 정국은 유튜브 5억 5000만뷰 뮤직비디오를 자체 최초로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쌓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Seven'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 24시간 만에 조회수 3548만, 47시간 만에 조회수 5000만, 10일 만에 조회수 1억을 초고속으로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서 '정국 (Jung Kook) 'Seven (feat. Latto)' Official Performance Video'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정국의 'Seven' 퍼포먼스 영상은 조회수 1억 2900만을 넘어섰다.
(자료=유튜브 인기가요)
이와 함께 SBS 인기가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앵콜캠4K] 정국 'Seven (feat. Latto)' 인기가요 1위 앵콜 직캠'이라는 제목으로 공개한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 앵콜 직캠은 1340만뷰, 정국 - 'Seven' 직캠 영상은 1020만뷰에 달한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이 영국 BBC 인기 TV 토크쇼 '더 원 쇼'(The One Show)에 출연해 'Seven' 라이브 무대를 펼친 'Jung Kook - 'Seven' Live from London on The One Show - BBC' 유튜브 영상은 852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Seven' 뮤직비디오는 '뉴욕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와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국제 시상식 '2025 클리오 뮤직 어워드'에서 '필름 & 비디오'(Film & Video) 부문 '브론즈'(Bronze·동상)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