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센)
패션기업 위비스(회장 도상현)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지센(zishen)은 AI 기반 장기 혁신 캠페인 'Digitalgia Project(디지텔지아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로 'AI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텔지아 프로젝트'는 Digital(디지털)과 Nostalgia(노스텔지어)의 감성을 결합해 첨단 생성형 AI 기술을 패션·마케팅 전반에 접목하는 위비스의 핵심 디지털 혁신 비전이다. 지난 8월 지센은 첫 프로젝트로 2025 F/W 시즌 캠페인 'Nostalgic Dream'을 공개, AI 모델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한 초현실적 비주얼로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사진=지센)
지센은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유명 연예인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여 대중적인 이미지와 브랜드 컨셉을 접목하고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왔다. 이번 AI 모델 캠페인은 이러한 친근함에 파격과 신선함을 더해 고객과 매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매장에서도 새로운 이미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 어덜트 캐주얼 이미지를 탈피하여, 다운에이징과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부합시키고 브랜드를 한층 리프레시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이처럼 신선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구축해 가고 있는 지센은 이번에는 AI 콘테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지센 AI 아트 콘테스트'는 AI를 활용해 지센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새로운 AI 비주얼을 제시하는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나만의 Nostalgic Dream - 패션 브랜드 지센의 화보처럼 이상적 공간에서의 스타일 표현'으로,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감각으로 해석한 지센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다.
해당 콘테스트의 접수 기간은 9월24일부터 10월12일까지다. 위비스몰 콘테스트 기획전 페이지 혹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1등에게는 현금 50만원이 제공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위비스몰 20% 할인 쿠폰 제공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22일, 개별 문자로 연락할 예정이다.
위비스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AI를 통해 고객과 함께 브랜드의 미래 이미지를 만들어가려는 장"이라며 "디지텔지아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지센이 제안하는 새로운 패션 언어를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지센 공식 인스타그램과 위비스몰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