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건재한 인기를 과시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한달간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했다.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 3950, 미디어지수 66만 4931, 소통지수 219만 9865, 커뮤니티지수 469만 9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만 851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80.99% 상승한 수치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부하다, 축하하다, 협업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봄날, 아미, 팬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정비율은 92.24%를 기록했다“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