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4일 기업설명회(IR)를 열고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영업이익 3486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513억 원(+21%), 242억 원(+7.5%) 증가했다. 이로써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조 4069억 원, 영업이익 1조 519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3분기 만에 누적 영업이익이 1조 원을 넘어선 건 창사 이래 처음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PC 3539억 원 ▲모바일 4885억 원 ▲콘솔 102억 원 ▲기타 180억 원이다. PC 플랫폼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하며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세웠다. 에스파와 지드래곤, 고급 자동차 브랜드 부가티 등과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며, 화제성과 트래픽 상승세의 선순환을 이끈 것이 주효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트랜스포머’ 테마 모드, 성장형 스킨 X-Suit 등 콘텐츠 다각화와 강력한 라이브 서비스로 글로벌 유저의 큰 호응을 이끌며 성장을 견인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역시 분기 매출 최대치를 새로 썼다. 기타 매출은 넵튠의 애드테크 부문 광고 실적이 반영되며 지난해 3분기 대비 131% 상승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견조한 트래픽을 기반으로 PUBG IP 프랜차이즈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배틀그라운드’를 ‘PUBG 2.0’ 게임플레이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된다. 언리얼 엔진 5 업그레이드, 게임플레이 모드 확대, UGC 확장이 골자다.

한편, 크래프톤은 오픈 월드 생존 제작 장르의 신작 ‘팰월드 모바일’을 오는 13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