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베리 하이볼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겨냥해 오는 18일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RTD 신상품 ‘스트로베리 하이볼(500ml)’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올해 매운 고구마 소주 하이볼인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과 ‘마이볼(레몬·샤인머스켓·유자) 3종’ 등 총 4종의 RTD 신상품을 선보인 바있다. 이번 제품은 1캔 당 4000원에 판매하며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3캔 구매 시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스트로베리 하이볼’은 딸기의 달콤한 풍미에 레몬 슬라이스의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로만 맛을 낼 경우 단맛이 강해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칵테일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레몬 슬라이스를 첨가했다. 이를 통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려 연말 홈파티나 소규모 모임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RTD 주류는 주류 시장 중에서 소비 트렌드가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이다”며 “연말 모임이 잦아지고 있는 만큼 겨울 대표 과일인 딸기로 제작한 스트로베리 하이볼을 앞세워 연말 이색 주류 수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출시한 ‘마이볼’의 경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지난 9월18일부터 12월14일까지) RTD 주류 상품군에서 3종 모두 판매량 5위 이내를 기록하며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야마야 스파이시 토마토 하이볼’은 국내 최초로 일본 고구마 소주와 고추, 토마토를 혼합해 제작함으로써 대중들에게 큰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