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오상헌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태평양 퍼블리싱 및 e스포츠 총괄, 이주건범 네이버 스포츠&엔터서비스 리더가 '네이버-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글로벌 인기 e스포츠 리그 LCK 및 LCK 콘텐츠 생태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스트리밍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라이엇 게임즈와 오는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 간 ▲LCK, LPL, LEC등 해외 주요 리그 및 월드 챔피언십, MSI, 퍼스트 스탠드 등 국제대회 중계권 ▲롤파크 네이밍 독점 권리 ▲LCK 공식 스폰서십 권리 등을 포함하는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는 LCK의 국내 중계권을 오는 2026년부터 5년 간 확보하게 된다. 또 LCK 공식 스폰서십을 확보해 스트리밍 플랫폼 독점 파트너로서 LCK IP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 및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CK 공식 경기장 '롤파크'의 명칭이 '치지직 롤파크'로 변경된다. 경기장 내에는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브랜딩 좌석 존이 운영되고, 치지직 운영 부스 공간을 새롭게 마련해 e스포츠 팬들이 현장에서 브랜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 네이버·치지직 계정과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연동해 게임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청 드롭스' 기능을 도입하며, 추후 네이버의 쇼핑·예약·페이 등 주요 서비스와의 시너지 방안도 다각도로 펼칠 예정이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엔터서비스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네이버가 보유한 콘텐츠, 커뮤니티 역량과 글로벌 IP의 결합을 통해 e스포츠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더하는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e스포츠 시청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