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및 분석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진에어는 "고객 성향을 면밀히 파악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웹사이트 유입 경로를 파악함과 동시에 항공권을 검색하는 단계부터 결제에 이르는 수많은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객 경험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예매 과정에서 고객 이탈률이 높은 구간을 파악하고 해당 원인을 찾아 개선책을 마련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진에어는 해당 분석 솔루션을 통해 모든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시하고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반영해나갈 예정이다.
진에어는 “고객이 원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진에어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및 분석을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진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