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한유정 기자] 배우 맷 데이먼의 영화 ‘다운사이징’이 메인 포스터,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1월 개봉하는 영화 ‘다운사이징’은 1억이 120억의 가치를 가진 럭셔리 라이프를 위해 12.7cm로 작아지는 다운사이징을 선택한 남자가 그 세상 속에서 꿈꾸던 행복한 삶을 찾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맷 데이먼과 ‘사이드 웨이’, ‘디센던트’로 2번이나 아카데미를 석권한 알렉산더 페인 감독이 완성한 작품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줄자보다도 작아진 맷 데이먼의 획기적인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손톱보다도 작은 맷 데이먼의 얼굴과 대비되는 커다란 손가락의 모습은 영화 속에서 다운사이징 시술을 받은 소인들의 세상과 시술을 받지 않은 일반인들의 세상을 어떻게 차별화하여 표현해낼 지 궁금증을 자 아내고 있다. ’12.7cm로 작아지는 순간, 돈 걱정은 끝났다!’라는 카피는 다운사이징 시술이 단순히 사이즈가 작아지는 것이 아니라 그를 통해 무한한 경제적인 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함께 공개 된 메인 예고편에는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폴(맷 데이먼)이 다운사이징 시술을 받게 되고 그로 인해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유쾌하게 그려내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든 꿈이 실현되리라고 믿었던 다운사이징 세상이 그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