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GO엔터테인먼트
[뷰어스=서주원 기자] 신인 가수 리밋(Limit)이 싱글 ‘Real’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다.
19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데뷔곡 ‘Real’은 가녀리지도 않고, 너무 허스키하지도 않은 독특한 목소리를 지닌 리밋의 보컬 역량을 엿볼 수 있다.
나사렛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의 리밋은 가수 나얼의 제자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데뷔를 앞두고 개인 SNS의 커버 영상을 통해 대중들의 호감이 집중된 가운데 데뷔곡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이 높다.
‘Real’은 따뜻한 봄 날씨에 맞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노래다. 리밋의 매력적인 보컬을 통해 청량감이 느껴지는, 사랑을 주제로 한 알앤비 곡으로 다양한 코러스와 화음이 돋보인다.
‘그래 아마 난 그랬던 건가 봐 / 많이 화가 났었나 봐 / 밥을 먹다가 양치를 하다가 / 숨이 턱 막힐 만큼 …… 조금씩 변해가던 너의 모습과 불안해하던 나 / 알면서도 왜 나 애써 괜찮은 척했는지’라는 가사가 이별에 직면한 현재 모습을 일상적 언어를 통해 그리며 후렴구에 이르러 가슴 절절한 아픔을 음악적 사실감으로 접근한 리밋의 진면목이 느껴진다.
이미 멀어져 가고 있었던 사실도, 둘 사이에 만들어져 버린 깊어진 골도 눈치 채고 있었지만 말 못하고 솔직하지 못했던 마음들과 이제는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을 표현하고 있다.
소속사 EGO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음악적 한계치(Limit)에 도전하는 가수로서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 리밋은 자신만의 뚜렷한 음악적 색깔로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노래를 선보일 것”이라며 데뷔 활동에 응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