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화면)   [뷰어스=손예지 기자] 배우 양세종이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열일곱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여자와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온 남자의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맨스를 그린다.   데뷔 후 처음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한 양세종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과 연기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열일곱 때의 트라우마로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가는 서른 살의 잘나가는 무대 디자이너로, 이제껏 보지 못한 얼굴을 보여줬다.   지난 23일 방송된 1, 2회에서는 양세종의 짠내 유발 수난시대가 펼쳐져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양세종의 파격 바야바 분장이다.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가는 공우진 캐릭터의 설정을 위해 바야바를 연상시키는 덥수룩한 수염과 더벅머리 그리고 두꺼운 털 옷을 입고 첫 등장한 양세종의 파격 변신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양세종은 “분장을 하고 거울을 봤을 때 ‘공우진이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세상과 단절하고 사는 공우진을 이미지적으로 한 번에 표현해주는 동시에 코믹한 요소까지 가지고 있어서 좋았다. 무척 더웠지만 재미있는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비주얼을 과감히 내려놓고 드라마와 캐릭터 설정을 위해 폭염 속에서 수염과 가발 거기에 털 옷까지 입어야 하는 분장도 마다하지 않았던 양세종의 연기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이어서 극 중 예지원과의 첫 만남 역시 범상치 않았다. 외국에서 오랜만에 한국으로 들어온 공우진은 집을 향해 걸어가고 있던 중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던 제니퍼(예지원)에게 오해를 받게 된다. 뒤에서 이상한 몰골의 누군가가 따라오는 느낌을 받은 제니퍼가 우진이 걸음을 멈추자 장바구니에서 대파를 꺼내 인정사정 없이 내리치게 되는 것. 갑자기 들이닥친 파 따귀(?)에서 끝나지 않고 양세종의 수난시대는 계속 이어졌다. 모든 걸 40분의 1로 줄여 모형을 제작하는 무대 디자이너라는 직업 덕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닥치는 대로 줄자로 재는 직업병을 가진 우진은 우연히 여고생 이리안(조유정)이 앉아있던 벤치의 길이를 재다가 변태로 오해까지 받는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줄자로 길이를 재는 공우진의 독특한 행동은 안방극장에 웃음 폭탄을 선사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양세종은 폭염을 잊은 파격 분장, 각종 오해, 그리고 사람과 사물을 가리지 않고 얻어 맞는 온몸 액션(?)까지 소화했다. 특히, 양세종 특유의 진지한 분위기가 자연스러운 웃음을 유발하는 코믹한 상황과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 그 동안 작품 속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비주얼과 연기로 다시 한 번 대세 배우임을 입증하며 자신만의 입지를 제대로 굳힌 양세종의 변신에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한편, 24일 오후 10시에 방송하는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양세종이 바야바 분장을 벗어 던지고 남성미와 꽃미모로 여심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연하男→바야바" 양세종, 이유 있는 변신

손예지 기자 승인 2018.07.24 12:38 | 최종 수정 2137.02.13 00:00 의견 0
(사진=SBS 방송화면)
(사진=SBS 방송화면)

 

[뷰어스=손예지 기자] 배우 양세종이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열일곱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여자와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온 남자의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맨스를 그린다.
 
데뷔 후 처음 로맨틱 코미디에 도전한 양세종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과 연기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열일곱 때의 트라우마로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가는 서른 살의 잘나가는 무대 디자이너로, 이제껏 보지 못한 얼굴을 보여줬다.
 
지난 23일 방송된 1, 2회에서는 양세종의 짠내 유발 수난시대가 펼쳐져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은 양세종의 파격 바야바 분장이다. 세상과 단절하고 살아가는 공우진 캐릭터의 설정을 위해 바야바를 연상시키는 덥수룩한 수염과 더벅머리 그리고 두꺼운 털 옷을 입고 첫 등장한 양세종의 파격 변신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양세종은 “분장을 하고 거울을 봤을 때 ‘공우진이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세상과 단절하고 사는 공우진을 이미지적으로 한 번에 표현해주는 동시에 코믹한 요소까지 가지고 있어서 좋았다. 무척 더웠지만 재미있는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비주얼을 과감히 내려놓고 드라마와 캐릭터 설정을 위해 폭염 속에서 수염과 가발 거기에 털 옷까지 입어야 하는 분장도 마다하지 않았던 양세종의 연기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이어서 극 중 예지원과의 첫 만남 역시 범상치 않았다. 외국에서 오랜만에 한국으로 들어온 공우진은 집을 향해 걸어가고 있던 중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던 제니퍼(예지원)에게 오해를 받게 된다. 뒤에서 이상한 몰골의 누군가가 따라오는 느낌을 받은 제니퍼가 우진이 걸음을 멈추자 장바구니에서 대파를 꺼내 인정사정 없이 내리치게 되는 것.

갑자기 들이닥친 파 따귀(?)에서 끝나지 않고 양세종의 수난시대는 계속 이어졌다. 모든 걸 40분의 1로 줄여 모형을 제작하는 무대 디자이너라는 직업 덕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닥치는 대로 줄자로 재는 직업병을 가진 우진은 우연히 여고생 이리안(조유정)이 앉아있던 벤치의 길이를 재다가 변태로 오해까지 받는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줄자로 길이를 재는 공우진의 독특한 행동은 안방극장에 웃음 폭탄을 선사했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양세종은 폭염을 잊은 파격 분장, 각종 오해, 그리고 사람과 사물을 가리지 않고 얻어 맞는 온몸 액션(?)까지 소화했다. 특히, 양세종 특유의 진지한 분위기가 자연스러운 웃음을 유발하는 코믹한 상황과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 그 동안 작품 속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비주얼과 연기로 다시 한 번 대세 배우임을 입증하며 자신만의 입지를 제대로 굳힌 양세종의 변신에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한편, 24일 오후 10시에 방송하는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양세종이 바야바 분장을 벗어 던지고 남성미와 꽃미모로 여심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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