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남우정 기자]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20주 연속 장기 흥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7일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일본 현지 개봉 이후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20주 연속 장기 상영을 기록 중이다.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라는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너의 이름은.'과 동일 부문 2관왕을 수상하며 흥행 닮음꼴을 예고한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입소문을 바탕으로 역주행 흥행을 시작, 남녀노소 불문 전연령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20주차 상영을 기록했다. 장기 상영이 어려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4달이 넘게 극장 상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으로, 이는 SNS가 만들어낸 입소문의 결과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영화에 대한 입소문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호평 트윗으로 폭발적인 기세를 보이며 역주행 흥행을 견인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 연출과 기술력, 이야기 모두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끝나지 않았으면, 이 주인공을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작품에 대해 극찬했으며, 이후 영화에 대한 추천과 리뷰가 줄을 이었다. 영화 팬들은 다양한 팬아트를 게시해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일본에 이어 국내 관객까지 사로잡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20주 연속 장기 상영 이유 있다?

남우정 기자 승인 2019.02.08 16:45 | 최종 수정 2138.03.18 00:00 의견 0

[뷰어스=남우정 기자]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20주 연속 장기 흥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7일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일본 현지 개봉 이후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20주 연속 장기 상영을 기록 중이다.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라는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너의 이름은.'과 동일 부문 2관왕을 수상하며 흥행 닮음꼴을 예고한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입소문을 바탕으로 역주행 흥행을 시작, 남녀노소 불문 전연령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20주차 상영을 기록했다. 장기 상영이 어려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4달이 넘게 극장 상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으로, 이는 SNS가 만들어낸 입소문의 결과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영화에 대한 입소문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호평 트윗으로 폭발적인 기세를 보이며 역주행 흥행을 견인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 연출과 기술력, 이야기 모두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끝나지 않았으면, 이 주인공을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라고 작품에 대해 극찬했으며, 이후 영화에 대한 추천과 리뷰가 줄을 이었다. 영화 팬들은 다양한 팬아트를 게시해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이 일본에 이어 국내 관객까지 사로잡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