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제공)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인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디야커피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봄밤’을 제작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금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는 ‘봄밤’은 드라마의 멜로드라마의 거장 안판석 감독과 김은 작가의 두 번째 만남이자 최근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정해인, 한지민 배우가 출연하는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다. 특히 안판석 감독의 12년 만에 MBC 복귀작이기도 하다.
이디야커피는 드라마 ‘봄밤’을 통해 여러 가맹점을 노출 할 예정이며, 자사 스틱커피 제품 ‘비니스트’, 서울 논현동 본사의 ‘이디야커피랩’ 등도 드라마 속에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드라마를 통한 자연스러운 노출로 브랜드 호감도를 한층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2800호점을 오픈 한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한 커피 프랜차이즈로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와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지난 3월 ‘어피치블러썸라떼’와 ‘어피치블러썸티’ 를 출시한 것에 이어 이어 이달에는 신제품 ‘라이언 망고후르츠’와 ‘어피치 애플허니’와 MD 9종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모든 비용을 가맹점 분담 없이 전액 본사가 부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경영 철학으로 해 이 외에도 업계 최저 25만원 고정 로열티를 유지하고 최근에는 가맹점 공급 원부자재 가격을 인하하는 등 상생 정책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최고의 감독과 배우가 함께 하는 드라마에 이디야커피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휴를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