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제품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에 공급.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사 포르쉐의 파나메라 2세대 차량에 ‘엔페라 스포츠’ 제품을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로 3+1의 와이드 그루브를 통해 우수한 배수 성능을 제공하고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이 특징으로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여기에 3D 홈 등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페라 스포츠는 독일의 아우토빌트, ADAC 모터벨트를 비롯해 아체에 렌크라트 등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추천’, ‘구매 추천’ 평가를 받았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프리미엄 카 메이커인 포르쉐에 지속적으로 OE 공급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넥센타이어, 독일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접지력·제동력 극대화한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장착

김수영 기자 승인 2021.05.25 15:35 의견 0
넥센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제품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에 공급.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사 포르쉐의 파나메라 2세대 차량에 ‘엔페라 스포츠’ 제품을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로 3+1의 와이드 그루브를 통해 우수한 배수 성능을 제공하고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이 특징으로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여기에 3D 홈 등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페라 스포츠는 독일의 아우토빌트, ADAC 모터벨트를 비롯해 아체에 렌크라트 등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추천’, ‘구매 추천’ 평가를 받았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프리미엄 카 메이커인 포르쉐에 지속적으로 OE 공급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