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 주-
(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보리차의 대명사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L용 보리차 제품에 대해 ‘소량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났으면 좋겠다’는 꾸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서 한잔용 보리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1986년 녹차 티백을 시작으로 국내 차(茶)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엄선한 원료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리차'를 비롯해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루이보스 보리차’, ‘도라지 작두콩차’, ‘자색 옥수수차’ 등 다양한 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 이재익 마케팅 매니저는 “동서 한잔용 보리차는 기존 대용량 제품을 음용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는 물론,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물 대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곡물차를 찾는 소비자들까지 두루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올 가을 동서 한잔용 보리차와 함께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포도 페스티벌’ 행사 개최
포도 품종이 다양해지고 수입 역시 활성화되면서 제철 포도를 즐기는 소비자 선택의 폭은 더 넓어졌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오는 20일까지 포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머루포도, 샤인머스캣, 스윗사파이어 등 국산 포도부터 프리미엄 수입 포도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포도 전 상품에 대해 행사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0원의 홈플러스 상품권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당도 머루포도(2.7kg, 국산) 1만4990원 ▲알알이 터지는 달콤함 캠벨포도(2kg, 국산) 1만3990원 ▲고당도 샤인머스캣(2~3입, 국산) 1만9990원 ▲고당도 점보 샤인머스캣(국산) 1만4990원 등으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미국산 프리미엄 품종을 들여와 상품군을 더욱 강화했다. ▲프리미엄 스텔라벨라 청포도(900g, 미국산) 8990원 ▲프리미엄 스윗사파이어(900g, 미국산) 8990원 ▲프리미엄 캔디 적포도(700g, 미국산) 7990원 등으로 구성됐다.
유종원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제철을 맞아 포도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고 초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선택의 폭이 넓고 할인 혜택도 풍성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이번 행사를 즐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할로윈 시즌 한정 크렘슈 2종 출시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위트 넘치는 할로윈 컨셉의 크렘슈 2종을 10월 31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스푸키 할로윈(SPOOKY HALLOWEEN)’을 테마로, ‘유령’과 ‘박쥐’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초콜릿 사인판과 종이 장식물로 유머와 즐거움을 더했다.
할로윈 바닐라 크렘슈는 바삭한 슈 위에 올라간 크리미한 스위스식 머랭, 그리고 리치한 바닐라 크림이 어우러진 펀(fun) 컨셉 디저트이다. 할로윈 성 모양의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한 크렘슈에 날아다니는 박쥐 장식을 더해 스푸키한 컨셉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할로윈 초콜릿 크렘슈는 진하고 리치한 초콜릿 크림이 풍성하게 들어간 바삭한 슈 위에 크리미한 스위스식 머랭을 올린 뒤, 호박 모양의 초콜릿 사인판과 귀여운 할로윈 유령을 장식해 위트를 더했다.
이번 제품은 친구 또는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할로윈 크렘슈 세트(2개입)로도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할로윈을 맞아 할로윈 특유의 스푸키한 컨셉으로 재미를 더한 시즌 한정 크렘슈를 준비했다”며 “혼자서 가볍게, 친구나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할로윈 분위기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교촌 수제맥주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교촌치킨이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31일(일)까지 약 2주간 할인 및 경품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해당 기간 내 수제맥주가 포함된 세트 구매 시 총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대상 세트는 ‘치맥세트’와 ‘혼맥세트’ 2 가지다.
‘치맥세트’는 교촌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리얼후라이드 오리지날 메뉴 4종(택1)과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치맥’ 맥주로 구성된다.
그리고 ‘혼맥세트’에는 교촌순살s, 레드순살s, 허니순살s 3종(택1)과 퐁듀치즈볼에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금강산 골든에일이 포함된다.
경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교촌 주문앱을 통해 치맥세트와 혼맥세트를 구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글램핑 패키지(2명), 고급 캠핑용 텐트(2명), 캠핑용품(2명), 교촌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증정한다.
또한 교촌치킨 인스타그램에 치맥 구매 인증샷과 #교촌맥주#교촌수제맥주#교촌문베어 등 해시태그를 업로드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2(1명), 아이폰13PRO(1명), 교촌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들이 교촌만의 수제맥주를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통해 가맹점, 본사,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출시된 ‘치맥’은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다.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을 첨가해 풍부한 시트러스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 농도를 높여 청량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해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특히 강원도 고성의 지하 200m 암반수를 사용하고 밀가루와 전분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깔끔한 맥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제품은 교촌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인수 후 처음 선보이는 수제 캔맥주로, 첫 시작의 뜻을 담아 교촌치킨 1호점 일러스트를 디자인에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치맥’은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 및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 폴 바셋, 할로윈 한정 펌킨 음료 출시
폴 바셋이 오는 18일부터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음료 3종을 출시하고, 크라운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시즌을 맞아 출시한 신메뉴는 호박을 소재로 한 ‘펌킨 라떼’와 ‘아이스크림 펌킨 라떼’, 그리고 붉은 피를 연상시키는 ‘할로윈 주스’까지 3종이다.
‘펌킨 라떼’는 달콤한 호박 맛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라떼로 은은한 호박 향과 부드러운 연유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펌킨 라떼’는 차갑게 즐기는 호박 음료로 밀크 아이스크림이 토핑되어 아이스크림 라떼 형태로 즐길 수 있다.
‘할로윈 주스’는 국내산 복분자와 블루베리로 만들어 상큼한 맛을 느껴지는 주스로, 피를 연상시키는 검붉은 색감의 음료로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폴 바셋에서 최근 출시한 ‘펌킨 식혜’ 역시 할로윈을 맞아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다. 100% 국내산 호박 농축액과 우리 쌀로 만든 펌킨 식혜는 은은한 호박의 향과 맛이 느껴지는 음료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폴 바셋은 할로윈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로윈 기간 동안 크라운오더에서 멤버십 카드로 이벤트 음료(펌킨라떼, 아이스크림 펌킨라떼, 할로윈 주스, 펌킨식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크라운 2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로 10월 3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또한, 폴 바셋 시그니처 디저트인 에그타르트 ‘나타’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위에 할로윈 컨셉으로 디자인된 특별한 픽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할로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하이네켄)
■ 하이네켄 0.0 모델로 배두나 선정하고 캠페인 광고 공개
하이네켄이 배우 배두나를 하이네켄 0.0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하이네켄은 배두나를 광고 모델로 활용하여 하이네켄 0.0 출시와 함께 선보인 ‘나우 유 캔 (Now you can)’ 캠페인 메시지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나우 유 캔 캠페인은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와 함께하면 언제 어디서나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의 풍부한 맛은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박지원 상무는 “독보적인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배두나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배우로서 글로벌 인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한 이미지가 하이네켄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이번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며 “특히 이번 캠페인 광고는 하이네켄코리아가 하이네켄글로벌과 합작 형태로 한국인 셀럽을 기용하여 국내에서 직접 제작한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하이네켄 글로벌이 한국을 주요 시장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 번 하이네켄 제로 출시와 함께 선보였던 ’나우 유 캔’ 캠페인 글로벌 영상의 컨셉과 메시지를 반영하되, 배우 배두나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상황을 설정하여 리얼리티를 살리고 동시에 운동, 점심시간, 야근이라는 상황으로 일반인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성했다.
캠페인 광고 영상은 총 3편으로, 이번에 공개된 ‘Workout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Workout편’은 헬스장을 배경으로 배두나가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운동을 마친 남자들이 모여 앉아 운동 후 갈증이 난 상황에서 ‘지금 맥주가 딱인데’라고 말하는 장면이 보여지고, 그 이야기를 들은 배두나가 하이네켄 제로를 꺼내 당당하게 마시는 모습이 이어지며 “운동 후에도 나우 유 캔, 풍부한 맛 그대로 알코올도 칼로리도 걱정없이”라는 나레이션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외에 촬영 중 점심시간 상황을 담은 ‘Lunchbreak편’과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작품 회의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Late-night Work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역시 하이네켄 제로와 함께 점심시간이나 야근을 할 때와 같이 맥주가 생각나지만 쉽게 마실 수 없던 순간에도 맥주 맛을 걱정없이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티즈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하이네켄 공식 SNS를 통해 배두나와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이미지도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네켄 0.0는 알코올 도수가 0.03% 미만으로 논알콜 맥주이자 성인용 음료에 해당된다. 국내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경우는 주류가 아닌 음료로 구분되는데, 알코올이 전혀 없을 경우 무알콜, 1% 미만일 경우는 논알콜 (또는 비알콜)로 분류된다.
(사진=파파존스)
■ 파파존스 피자, ‘2021 코리아 피자게임’ 개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지난 13일부터 양일간 부산에 위치한 센텀시티점에서 ‘2021 코리아 피자게임’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리아 피자게임’은 파파존스 글로벌 피자게임 진출자 선정을 위해 2008년 처음 개최됐다. 글로벌 피자게임은 전 세계 48개국에 분포된 파파존스 프랜차이즈 파트너 중 미국 본사 룰을 가장 잘 수행하는 팀을 선출하는 경기다.
올해의 코리아 피자게임은 글로벌 경합과 별개로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브랜드 기본 이념인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를 준수하는 한편, 매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9월 14일 전국 200여 개 매장을 대상으로 예선전을 열어 경합에 참여할 총 5개의 팀을 선발했다. 이번 경합은 참가팀(2인 1팀)이 15분 동안 패밀리 사이즈 피자 10판을 제조하는 방식이며 단시간에 고품질 피자를 제조하는 능력을 중점적으로 살피는 형태로 치러졌다.
세부 평가 항목은 시간, 매뉴얼 준수(도우 제조, 제품 크기, 소싱, 정량 토핑), 완성도(외관, 토핑 분배) 등으로 미국 본사와 한국 본사 소속 전문가 각 1명씩 총 2명이 심사를 맡았다.
이번 경합에서는 총 3개 팀이 수상팀으로 선발됐다.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상패를 비롯해 유니폼, 모자 등의 물품이 지급됐으며 전체 상금 및 물품 규모는 500만 원 상당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도우, 소스, 토핑, 치즈 등 피자 기본 요소가 되는 재료에 주의를 기울이며 고객에게 프리미엄 피자를 선사하기 위해 주력해 온 본사의 방침을 매장 분들이 적극 지키고 있어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최상의 식재료를 바탕으로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맛의 피자를 선보이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고수하면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