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당근마켓)
■ “동네 시장 할인 쿠폰 받고 장보러” 당근마켓, 서울 25개 전통시장 쿠폰 한 곳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서울시 25개 전통시장 상점들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전통시장 더마켓’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약 4주 간 동네 별로 매주 금-토 또는 토-일 양일간 진행되는 행사로, 서울시 25개 전통 시장 내 500여개 가게에서 참여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당근마켓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앞서 당근마켓은 지난 8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서울시 전통시장 상점의 온라인 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뜻을 모았다. 이번 쿠폰 서비스를 통해 동네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들과 이웃 주민들을 연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폰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내 근처’ 탭의 ‘쿠폰북’에 들어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들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가게 매대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서도 당근마켓 쿠폰북으로 이동할 수 있다. 각 쿠폰별 해당되는 가게에 방문해 쿠폰 화면을 보여주면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25개 전통시장 내 500개의 점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며, 총 1만 2500개의 쿠폰이 당근마켓을 통해 배부될 예정이다. 쿠폰은 업종 상관없이 시장 내 음식점, 반찬가게, 과일가게 등 행사에 참여하는 가게라면 가게 별로 2000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당근마켓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로컬 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 소상공인이 주민들에게 가게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 ‘비즈프로필’과, 각종 할인 및 혜택 쿠폰으로 방문 고객을 늘릴 수 있는 ‘쿠폰북’ 서비스 등으로 동네의 좋은 가게들이 발견되고, 방문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사진=쿠팡)
■ 쿠팡, 서울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 모은 ‘쏠쏠마켓’ 진행
쿠팡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를 돕기 위해 서울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한 곳에 모은 ‘쏠쏠마켓’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쿠팡과 서울시, 한국생산성본부가 함께 한다.
고객들은 쿠팡 쏠쏠마켓 기획전을 통해 아이수피아 아토 센서티브 약산성 버블 클렌저 폼, 바이오미스트 패브릭 퍼퓸, 백송식품 보리새우 가루 등 서울지역내 소상공인업체의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전국 어디서나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또 고객들이 원하는 물건을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뷰티, 생필품, 식품, 홈인테리어, 주방용품, 패션잡화, 가전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구분해 편의성도 갖췄다. 쿠팡은 행사기간 동안 소상공인들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배너 광고 등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쿠팡은 앞으로도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영세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쿠팡은 소상공인 친화적인 이커머스로서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투자에도 집중하고 있다. 쿠팡은 정부,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디지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올해에만 4000억 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사진=G마켓)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G마켓 글로벌샵,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인기 한국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메가 G(Mega G)’ 축제를 개최하고,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메가 G’는 G마켓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와 연계해 열리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뷰티/식품/패션/K팝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한국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최대 70% 특가로 선보인다. 빅스마일데이 쿠폰과 함께 메가 G 전용 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역대급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 첫날부터 ▲롯데제과 ▲설화수 ▲클리오 ▲카라즈 ▲체리빌레 ▲바세린 등 패션, 뷰티, 유아동, 마트, 생필품 등을 총망라한 인기 브랜드 제품을 라인업했다. 이와 함께 메가 G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특전도 마련했다. 설화수는 단독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클리오는 K팝 걸그룹 ‘에스파’의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특히 롯데제과는 완성형 아티스트돌 AB6IX와 함께 단독 기획 상품 3,000세트를 한정 수량 판매하는 ‘해피 빼빼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 20% 쿠폰과 브랜드 중복 10% 쿠폰으로 최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빼빼로 단독 기획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AB6IX 멤버 개인 포토카드 랜덤 1종과 단체 포토카드 1종 등 총 2종의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2개 이상 구매 시 A4 크기의 클립보드 1000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오는 1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에서 AB6IX 멤버들이 직접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로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연과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대면 소통과 만남이 줄었지만 서로에게 사랑을 전하고, 고마움을 표현하자는 의미로 기획됐으며,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AB6IX 신보 사인 CD 등 특별 선물을 증정한다. AB6IX는 G마켓과 지난 1년간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전세계 MZ세대와 소통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다.
주요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바닐라코 등 뷰티, ▲CJ 제일제당 ▲동서식품 ▲티젠 ▲청정원 등 식품, ▲체리코코 ▲아뜨랑스 등 패션, ▲YG SELECT ▲예스24 ▲애플뮤직 등 K팝, ▲네오플램 ▲BT21 ▲아망떼 등 리빙/디지털, ▲코디아이 ▲카라즈 ▲파크론 등 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들이 총출동한다.
이 밖에도 K-콘텐츠 전용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트레이닝복, 달고나 키트, 딱지, 구슬 등 연관 굿즈 쇼핑 기획전도 함께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