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쇼핑공간에서 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사람만 북적거리는 쇼핑 풍경은 잊어도 좋다.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문화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은 어느새 소비자들의 여가 공간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뷰어스에서는 백화점이 매일 내놓는 다양한 쇼핑 소식과 문화 관련된 소식을 전한다. -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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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미래 먹거리 위한 스타트업 투자 본격화
CJ제일제당이 미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그 동안 주로 그룹의 벤처 캐피탈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을 통해 투자를 진행해왔지만, 올해부터 전문 조직을 구성해 직접투자에 나선 것이다.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과 트렌드의 변화를 사업 관점에서 이해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해 미래 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은 올 들어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미국 대체 단백 전문 펀드 등 10군데에 투자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투자한 글로벌 스타트업은 미요코스 크리머리(Miyoko’s Creamery), 플렌터블(Plantible), 시오크밋(Shiok Meats) 등 미래 대체식품관련 기업이다. 또한 글로벌 대체단백 전문펀드 중 최대 규모인 우노비스(Unovis)에도 투자해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 및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의 경우 케어위드, 리하베스트 등 다양한 식품영역에 투자해 기존 사업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또한 지난 6월부터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협업한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프론티어 랩스’를 통해 선발된 잇그린, 엘로이랩, 베러먼데이의 경우 데모데이 이후 추가 후속 투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투자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내부 전담 조직도 구성했다. 지난 4월 ‘뉴 프론티어팀’을 꾸려 반 년 만에 국내외 식품 분야의 다양한 투자 성과를 올린 데 이어 9월에는 바이오사업부문에 ‘테크 브릿지팀’을 신설, 아일랜드 생명공학기업 누리타스(Nuritas)에 투자했다.
CJ제일제당은 사내 전문 조직이 갖춰진 만큼 식품바이오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외부 혁신기술 확보와 기술 협업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혁신하지 않는다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는 국내외 사업 환경 속에서 ‘스타트업의 도전 정신’과 ‘유연한 대응력’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라면서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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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완 멘토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업(業) 전문성 바탕 청소년 진로교육 멘토 활약
CJ온스타일이 CJ도너스캠프 및 아시아교류협회와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패션 등 분야 청소년 진로교육 멘토로 나섰다.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각 분야 현장 전문가의 경험 및 노하우를 미래 꿈나무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했다.
CJ온스타일 임직원들은 CJ 도너스캠프 ‘문화꿈지기’ 및 아시아교류협회 ‘드림 온 에어’에서 온라인 멘토로 활약 중이다. CJ 도너스캠프의 ‘문화꿈지기’는 청소년 및 청년에게 성장 단계별 문화 교육의 기회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마스터 특강’, ‘전문가 특강’ 등 진로교육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교류협회 ‘드림 온 에어’는 교양, 예능 작가/PD,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청소년 대상 방송 분야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다양한 CJ온스타일의 패션 브랜드 개발에 참여해 온 홍승완 디자이너는 ‘문화꿈지기’ 마스터 멘토 자격으로 지난 15일 랜선 특강을 진행했다.
홍승완 멘토는 약 30명의 청소년/청년 멘티에게 패션 브랜드 ‘로리에트’ 개발 과정 및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다양한 에피소드 통해 멘티들의 꿈과 용기를 북돋웠고, 그들의 창작 작품에 대한 피드백과 조언도 아낌없이 제공했다. CJ온스타일 MD/PD 등 기타 임직원들이 이끄는 ‘문화꿈지기’ 전문가 멘토 특강 또한 내년 1월까지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임직원은 방송 분야 온라인 진로교육 프로그램 ‘드림 온 에어’ 또한 지원 사격 중이다. CJ온스타일에서 25년 이상 활약해 온 김성은 쇼호스트는 지난 13일 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분야 멘토로 나섰다.
전통 인기 직종인 홈쇼핑 쇼호스트 및 최근 선호도 높은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준비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강연 시간 외 별도 질의응답 세션과 소통의 시간까지 마련해 참가자들과 깊은 대화를 나눴다.
‘문화꿈지기’에 이어 또 한번 멘토로 나선 신기철 카메라 감독은 미디어&OTT 제작 시스템, 카메라 영상 촬영 기법 등에 대한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했다.
CJ온스타일 김성은 쇼호스트는 “오랫동안 갈고 닦아온 전문 지식과 특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더 뜻깊은 봉사활동이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CJ온스타일 대외협력담당 이호범 사업부장은 “라이브커머스, 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은 임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가해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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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X쿠키런: 킹덤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가 히트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컬래버레이션 한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 게임 ‘쿠키런: 킹덤’은 먹히기 위해 태어난 운명을 거부하고 마녀의 오븐을 용감하게 탈출한 쿠키의 대서사를 바탕으로 모험과 전투, 왕국 건설, 성장 등 다채로운 플레이를 겸비한 게임이다. 올해 출시 이후 전 세계 누적 이용자수 3천만 명 이상을 기록한 명실상부 최고 인기작이다.
뚜레쥬르는 긍정의 메시지가 절실한 이번 크리스마스에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알록달록한 비주얼과 희망찬 메시지를 케이크에 담았다.
역동적으로 달려가는 게임 속 쿠키들의 모습을 모티프로 게임 속 쿠키 캐릭터가 연상되는 맛과 게임 속 이미지를 완벽히 구현한 디자인으로 크리스마스를 화려하게 장식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게임의 주인공 ‘용감한 쿠키’를 비주얼은 물론 맛으로 구현해 시즌 대표 케이크로 내놓았다. ‘용감한 쿠키! 카라멜 마스카포네 생크림’ 촉촉한 초콜릿 시트 사이에 카라멜 마스카포네 크림과 쿠키 크럼블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쿠키런 초코 골드레이어’는 부드러운 초코·화이트 시트 속 두 가지 맛 초코 크림을 더한 케이크 위에 귀여운 쿠키런 장식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실제 게임 이미지와 싱크로율 100%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눈설탕맛 쿠키의 생크림 대모험’은 상큼한 딸기 요거트 크림과 베리잼이 어우러진 스노우 킹 위에 눈설탕 맛 쿠키 장식물을 올렸다.
‘체리 초코 케이크 캐슬’은 촉촉 달콤 초코 맛, 새콤달콤 체리 맛의 퐁 드 파티세리 케이크 위에 귀여운 딸기맛 쿠키 클레이로 장식한 2단 케이크다. ‘쿠키런 통나무 롤케이크’는 진한 초코 가나슈와 초코 크림을 샌드 한 롤케이크에 진한 초코크림을 통나무 모양으로 아이싱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누구나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과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쿠키런: 킹덤’을 케이크로 구현해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면서 “행복을 향해 달려가는 케이크 속 쿠키들처럼 마음껏 행복을 누리는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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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올리브영)
■ 올리브영, 2021 어워즈&페스타 입장권 '전체 매진'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의 입장권이 사전 판매에 이어 정식 판매까지 순식간에 매진되며 올리브영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5일 오후 12시부터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입장권 정식 판매를 진행, 이틀이 채 안된 30시간 만인 16일 오후 6시에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난 12일 시작된 입장권 사전 판매가 26초 만에 완판되며 행사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인기가 가장 많은 오후 시간대 입장권은 정식 판매 15분 만에 매진되며 ‘티켓팅 대란’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헬스앤뷰티 트렌드와 고객 체험 요소를 결합한 업계 대표 축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과, 입장권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역대급 혜택이 연이은 매진 행렬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해 트렌드를 보여주는 ‘올리브영 어워즈’를 컨벤션화 한 행사다. 지난 2019년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국내 최초의 헬스앤뷰티 컨벤션으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지난해에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의 옴니채널 축제로 진행한 바 있다.
2년 만에 다시 매장을 나와 고객과 만나는 올해 행사는 내달 10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초대형 ‘어뮤즈먼트 파크(AMUSEMENT PARK, 놀이공원)’를 콘셉트로 개최된다.
150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올리브영 캐슬’과 ‘뷰티 원더랜드’로 구성하고 ▲닥터지 ▲아비브 ▲힌스 ▲웨이크메이크 ▲오쏘몰 등 올 한해 올리브영을 빛낸 약 80개 브랜드의 40여 개 체험 부스를 마련해 놀이공원처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입장권을 구매한 고객은 행사 참여에 대한 감사와 기념의 의미를 담아 제작한 10만 원 상당의 구디백을 행사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상품 6종으로 구성한 올해 구디백은 패션 브랜드 노앙(NOHANT)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파우치에 담겨 고객에게 전달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 한해 헬스앤뷰티 트렌드를 총망라해 돌아온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예상보다 빠르게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며 “업계 대표 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는 즐겁고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