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풀무원)
■ 풀무원건강생활, 반려견 간식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간식 등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은 건강한 바른먹거리를 지향하는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와 탄소 배출이 적은 동물성 단백질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 등의 원료로 만든 반려견 간식 제품으로, ‘두부너겟’, ‘두부&생선너겟’, ‘인섹트너겟’ 3종으로 출시된다.
‘두부너겟’과 ‘두부&생선너겟’은 풀무원 두부를 주원료로 사용한 첫 반려견 간식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과 반려견의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두부너겟’은 두부와 함께 고구마, 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만든 반려견 전용 채식 간식이다. ‘두부&생선너겟’은 두부와 실꼬리돔 생선을 넣어 더욱 고소한 맛으로 기호성을 높이고 물고기 모양으로 반려견의 시각적 흥미요소를 더했다.
‘인섹트너겟’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새로운 단백질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을 주원료로 사용해 반려견의 식이 알러지 부담을 줄이고 고구마, 브로콜리, 치즈 등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높였다.
반려견의 식이 알러지를 유발하는 물질은 소고기 32.4%, 유제품 17.9%, 닭고기 15.2% 순으로 알려져 있다.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은 소, 돼지 등 익숙한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단백질원에 대한 반려인구의 니즈와 환경을 생각하는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를 모두 반영하기 위해 대체 단백질원으로 두부와 곤충을 사용했다.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3종(80g/5000원)은 아미오 홈페이지, 샵풀무원, 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롯데마트 펫 전문매장 ‘콜리올리’를 비롯한 반려동물 용품 전문점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반려동물케어팀 이성은 BM(Brand Manager)은 “자연담은간식 두부너겟은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서 생산하는 시판용 두부를 원재료로 활용해 반려견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간식이다”라며 “반려견의 건강뿐 아니라 지구환경과 생태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반려견 제품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나의 친구인 반려동물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의무를 다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아미오(amio)는 동물복지 원료 및 신선한 원재료로 만들어진 ‘자연담은’ 라인과 기능성 원료를 활용한 ‘건강담은’ 라인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춘 새로운 제품들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면서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 맥도날드, 기부 통해 모두에게 행운 전하는 ‘행운버거’ 한정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착한 소비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오늘(27일)부터 약 한 달 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해쉬브라운을 더해 더욱 맛있고 풍성해진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길쭉한 모양의 번(버거 빵)이 특징적인 행운버거 골드는 맛있게 시즈닝된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듬뿍 담겨 달달하면서도 진한 마늘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버거다.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해쉬브라운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진 메뉴로, 한층 더 깊어진 풍미와 든든한 포만감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운버거다. 올해 역시, 행운버거 세트와 함께 감칠맛 나는 시즈닝과 돌돌 말린 이색적인 모양으로 매년 사랑받고 있는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운버거는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후 매해 연말마다 선보이고 있는 맥도날드의 인기 한정 메뉴다. 맥도날드는 행운버거를 통해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며 ‘모두를 위한 행운’이라는 뜻 깊은 의미를 실현하고 있다.
지난해 행운버거는 출시 3주 만에 150만 개 판매, 총 1억 5000여만 원의 기부금을 모아 ‘함께 만드는 특별한 기적’을 만들어냈다. 맥도날드는 올해 역시 행운버거를 판매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 구매 시 100원씩 한국RMHC에 기부되며, 고객들의 동참으로 마련한 기부금은 중증질환 어린이와 가족들의 보금자리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계획이다.
행운버거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오늘(27일)부터 내년 1월 26일(수)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행운버거 골드’는 단품 4600원, 세트 59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단품 5300원, 세트 66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행운버거는 다가오는 새해의 금빛 행운을 빌고 나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메뉴”라며 “더욱 크고 맛있어진 행운버거 만큼 더 많은 가족들에게 행운을 선물하며 그 어느 때보다 뜻깊은 한 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내일은 국민가수’ 스페셜쇼 티켓 증정 이벤트 열어
이디야커피는 올 한 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스페셜쇼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멤버스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 후 1월 5일(수)까지 딸기 신제품 4종(▲딸기 라떼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중 5잔 이상 구매하고 이디야멤버스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49명에게 스페셜쇼 방청 티켓을 2매씩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 7일(금) 이디야멤버스 및 공식 홈페이지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르를 불문하고 글로벌 K-POP 스타를 찾는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는 첫 방송부터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종합 1위를 차지하며 국민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지난 23일은 최고 시청률 18.8%를 기록하며 1대 국민가수 탄생과 함께 종영했다. 스페셜쇼는 ‘내일은 국민가수’ TOP10 박창근, 김동현, 이솔로몬, 박장현, 이병찬, 고은성, 손진욱, 조연호, 김희석, 김영흠이 출연하며 이들의 감동적인 무대를 이디야커피를 통해 다시 현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딸기 신제품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멤버스를 적립하는 고객 대상으로 1월5일까지 스탬프를 두 배로 적립해주고, 1월 12일까지 딸기 베이커리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음료 구매한 일자 기준으로 차주 월요일 멤버스 앱 쿠폰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딸기 신제품과 함께 ‘내일은 국민가수’ 스페셜쇼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