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국밥 (사진=bhc)
■ bhc 큰맘할매순대국, 웜푸드 주목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의 국물요리가 겨울철 웜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웜푸드(Warm Food)는 몸에 온기를 높여줄 수 있는 식품을 말하며 국물요리가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지속되는 추위에 큰맘할매순대국은 가성비가 높으면서 ‘잘 차린 뜨끈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웜푸드로 ‘소고기국밥’, ‘어탕칼국수’ 등을 추천한다고 4일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이 추천하는 웜푸드 ‘소고기국밥’은 24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에 큰맘할매순대국만의 특제양념을 넣어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경상도식 국밥이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사태살을 부드럽게 삶아내 감칠맛을 더했고 무, 대파, 배추, 느타리버섯 등 신선한 야채를 가미해 국물이 깔끔하다.
‘어탕칼국수’는 붕어, 메기 등 신선한 민물고기를 엄나무와 함께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청매실 고추장으로 맛을 내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면은 생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하여 일반 밀가루 면에 비해 쫄깃하고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고기국밥’은 담백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고단백 음식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충족시키며 ‘어탕칼국수’는 칼칼하고 진한 육수에 생부추면이 최고의 궁합을 이뤄내 겨울철 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메뉴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올겨울도 큰맘할매순대국의 뜨끈한 국물요리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2019년 업계 최초로 배달앱 입점을 통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에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웜푸드에 대한 관심도가 맞물려 큰맘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촌 水퍼데이 포스터 (사진=교촌치킨)
■ 교촌치킨, 매주 수(水)요일 주문앱서 전 메뉴 2000원 할인
교촌치킨이 교촌 주문앱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1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치킨 전 메뉴를 2천원 할인하는 ‘교촌 水퍼데이’를 진행한다.
교촌은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춰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 주문앱에서 전 제품 주문 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에는 할인 적용 불가하다.
‘교촌 水퍼데이’는 1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5일, 12일, 19일, 26일) 퇴근길에 맞춰 진행하는 타임 세일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임인년 시작인 1월, 고객들이 특별한 혜택으로 교촌치킨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 한해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시는 주문앱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찾아가겠다”이라고 전했다.
hy 발휘 광고모델 이제훈 (사진=hy)
■ hy,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 발탁
hy가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기용했다.
이제훈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다. hy는 이제훈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역동적인 에너지가 발휘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신규 CF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광고는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에서 이제훈은 활력있는 모습으로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짧고 강렬하게 전한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새로운 모델과 함께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해 우수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발휘는 hy의 대표 발효홍삼 브랜드다. 제품은 모두 국내산 6년근 홍삼에 50년 전통의 발효 기술을 적용했다. 100% 유산균 발효 공법으로 기존 자사 홍삼 대비 체내이용률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hy는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1월말까지며, 대상품목은 발휘 브랜드 9개 제품이다. 모두 소비자가 대비 2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