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18일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폴스타2를 출시하고 100% 온라인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코리아가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 세계 어느 시장보다 매력적인 가격과 상품성을 갖춘 폴스타2를 선보인다. 18일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폴스타2’를 출시하고 100% 온라인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폴스타는 지난 2017년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스가 합작해 출범한 전기차 브랜드다. 이번 폴스타2 출시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폴스타2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전기차로서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표시부터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범위 조회, 현재 이용 가능한 충전기 현황,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등 전기차 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폴스타2는 디지털 키와 폴스타 앱도 제공한다. 무선 주파수가 아닌 페어링된 휴대폰에만 반응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디지털 키보다 보안성이 우수하다. 차체에 배치된 센서가 페어링된 휴대폰의 접근을 감지해 높은 정확성과 보안성으로 차량을 작동시킬 수 있다. 유럽 신차안전도평가(유로 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차선유지 시스템, 도로이탈방지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충돌회피·완화 시스템, 스탠다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폴스타2는 국내에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인다. 히트펌프를 기본 적용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최고출력 408마력의 성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다. 배터리를 한번 충전하면 최대 334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최고출력 231마력의 성능을 내며 1회 충전시 최대 41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50kW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싱글모터의 기본 가격은 5490만원, 듀얼모터는 5790만원이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주행을 지원해주는 파일럿 팩이 350만원, 차량에 가치를 더해주는 플러스 팩은 450만원으로 책정했다. 5년 또는 10만km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과 함께 보증 수리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한다. 또한 5년 LTE 데이터 사용 및 1년 플로 뮤직앱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폴스타2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한편, 서비스와 브랜드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경험 제공에 주력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웨덴 전기차 ‘폴스타 2’ 사전예약 시작…최고의 안전과 서비스 탑재

주가영 기자 승인 2022.01.18 14:42 의견 0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18일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폴스타2를 출시하고 100% 온라인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코리아가 스웨덴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 세계 어느 시장보다 매력적인 가격과 상품성을 갖춘 폴스타2를 선보인다.

18일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폴스타2’를 출시하고 100% 온라인 방식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폴스타는 지난 2017년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스가 합작해 출범한 전기차 브랜드다. 이번 폴스타2 출시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매년 1종 이상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폴스타2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전기차로서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전용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목적지 도착시 예상 배터리 잔량 표시부터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범위 조회, 현재 이용 가능한 충전기 현황,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등 전기차 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폴스타2는 디지털 키와 폴스타 앱도 제공한다. 무선 주파수가 아닌 페어링된 휴대폰에만 반응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디지털 키보다 보안성이 우수하다. 차체에 배치된 센서가 페어링된 휴대폰의 접근을 감지해 높은 정확성과 보안성으로 차량을 작동시킬 수 있다.

유럽 신차안전도평가(유로 NCAP)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받았으며 차선유지 시스템, 도로이탈방지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충돌회피·완화 시스템, 스탠다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폴스타2는 국내에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선보인다. 히트펌프를 기본 적용하며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최고출력 408마력의 성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다. 배터리를 한번 충전하면 최대 334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최고출력 231마력의 성능을 내며 1회 충전시 최대 41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150kW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싱글모터의 기본 가격은 5490만원, 듀얼모터는 5790만원이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주행을 지원해주는 파일럿 팩이 350만원, 차량에 가치를 더해주는 플러스 팩은 450만원으로 책정했다.

5년 또는 10만km의 일반 부품 보증과 8년 또는 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과 함께 보증 수리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한다. 또한 5년 LTE 데이터 사용 및 1년 플로 뮤직앱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폴스타2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한편, 서비스와 브랜드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경험 제공에 주력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