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티몬)
■ 티몬, 농어민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
티몬은 배우 김수미의 나팔꽃에프앤비(이하 나팔꽃F&B)와 지역상생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티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작 역량과 커머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나팔꽃F&B와 함께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관련 콘텐츠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동 상품개발과 브랜드의 홍보, 판매확대를 통해 관련 농어민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다.
우선 김수미가 전국을 다니며 각 지역의 특산품 혹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식재료나 가공식품을 발굴, 직접 제품들을 검증해 고품질의 상품을 기획하고 이 과정을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인다. 여기에 티몬의 라이브방송 '티비온' 정규 프로그램을 편성해 공동기획한 상품과 지역의 우수 상품들을 판매할 계획이다.
티몬은 배우 김수미의 요리실력과 음식·식재료 전문성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가 높은 만큼 지역의 먹거리를 발굴하고 상품화하는 데 적극적인 자문을 구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티몬이 플랫폼사업자로서 가진 기술력과 인프라를 통해, 나팔꽃F&B가 추구하는 사업 비전에 빠르게 도달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G마켓, 옥션)
■ G마켓·옥션, 집에 대한 모든 것…'4월 모든하우스'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0일까지 '4월 모든하우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구부터 인테리어까지 집에 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해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구/DIY △침구/커튼 △조명/인테리어 △꽃/이벤트용품 △반려동물용품 5개 카테고리별로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 △아이르 등 대표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든 회원에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같은 조건의 '15%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각 쿠폰은 ID당 하루 1회씩 발급 가능하다. 여기에 각 브랜드 별로 최대 15% 할인 받을 수 있는 중복쿠폰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달라지는 대표 특가 상품은 물론, 특별히 엄선한 핫잇템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지은 G마켓 영업본부 매니저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홈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사, 결혼 시즌에 필요한 각종 가구부터 봄 시즌 교체 수요가 높아지는 침구, 인테리어에 반려동물용품까지 집에 대한 모든 제품을 총망라해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쿠팡)
■ 쿠팡, 차량관리 나선 고객 위해 최대 규모 자동차용품 페어 개최
쿠팡은 봄을 맞아 차량 재정비에 나선 고객을 위해 인기 자동차용품을 모은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를 14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는 자동차 관리용품부터 인테리어 제품, 차량용 IT기기까지 여러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들을 한정 특가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총 34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업체가 모인 자동차용품 행사가 됐다.
기존 인기 브랜드에 이어 올해는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업계 탑 브랜드까지 합류해 더욱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브랜드 별 대표 상품은 페어 기간 내 최대 30%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할인 쿠폰까지 제공된다.
특가 상품을 테마 별로 분류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더했다. ‘차량 IT/가전’ 테마에서는 따듯해진 날씨에 나들이에 나서는 운전자를 위한 제품을 준비했다. 내 차와 가족의 안전을 위한 블랙박스와 장거리 운행 필수템 하이패스 등 최신 차량 IT용품뿐만 아니라 장기간 운전을 하는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 맞이 나들이에 앞서 봄철 차량 관리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 자동차 용품 페어인 만큼 좋은 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