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With You'로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지난 27일 발표된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민의 'With You'는 공개된 지 32일 10시간 만에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드라마 OST 사상 가장 빠른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이며 본인이 세워온 최단 신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해당 곡은 26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50차트에서 30위를 차지하며 11일 연속 차트인 하고 있으며, 캐나다 바이럴 차트에서도 30위를 기록, 10일 연속 차트인하며 전세계에서 인기 순항 중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With You'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발표한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순위인 글로벌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 전체 8위로 첫 진입했으며, 한국과 일본 등 5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무려 57개국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With You’로 데뷔 10년만에 첫 개인 활동을 선보이며 스포티파이에 공식 계정이 가장 늦게 생긴 멤버다. 늦은 생성에도 멤버 중 가장 많은 월간 청취자 수를 기록, 27일 504만 7419명의 월간 리스너를 사로잡은 지민의 OST는 'With You'와 'With You(Inst)' 단 2곡 만으로 놀라운 인기 돌풍의 주역이 됐다.
이처럼 지민은 감미로운 일명 '별가루'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명품 보컬로 세계 굴지의 음원 플랫폼에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