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방탄소년단 공식 SNS)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 방탄소년단 지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언급하면 주목받는다. 지민의 영향력 즉, '지민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최근 2주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은 K팝 스타 1위에 올랐다. (자료=스페이스 오디티) 최근 K팝 팬덤 데이터를 집계하는 스페이스 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29주차(7월 10일~16일)까지 총 7일간 지민의 인스타그램은 총 87만 527명의 팔로워가 증가했다. 지난 주차에는 81만 5303명 증가로, 2주 연속 80만명 이상의 팔로워 상승이라는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자료=W Korea) 앞서 지난 15일 가수 겸 배우인 엄정화를 비롯 가수 겸 래퍼인 제시, W Korea의 편집자 겸 감독인 ChaJkaW, 배우 김영광 등 다수의 셀럽들이 SNS에 지민과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자료=스페이스 오디티) 특히 제시는 ‘The sweetest’라는 최상의 표현으로 지민과의 사진을 2차례 연속 게재했으며, 자신의 인스타 라이브 방송과 댓글을 통해 ‘지민은 세상에서 제일 착해요’ 등으로 그의 인성을 극찬했다. 이에 제시의 인스타그램으로 관심이 집중, 폭발적 팔로워 상승 추이를 보였다. 15일 하루동안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은 스타 순위에서 1위 지민에 이어 제시가 2위를 기록하며 일명 ‘지민 효과’를 톡톡히 실감케 했다. (자료=인스타그램) 한편, 지민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9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세계 인물 1인자에 올라 지금까지 3년째 왕좌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최근까지 지민 고유의 해시태그 ‘jimin’이 6926만 언급량을 돌파한 바 있다. (자료=W Korea) 지난 4월 발매된 첫 OST ‘With You’도 발매 2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릴스 배경음악으로 10만회 이상 사용되며 방탄소년단 멤버 OST중 가장 많이 사용된 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2021년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지민의 ‘버터’ 콘셉트 포토 중 4번째 사진은 소셜 미디어 통계 분석 사이트 ‘Path of Ex’ 선정 2022년 전 세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톱9 중 8위(200만 이상)에 랭크됐다. 이는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유명인 중 최고이자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도 ‘jimin’이 22만 8000개 이상의 채널에서 약 200만개의 영상에 등록되며 팀내 가장 많은 사용량을 보였다. 이어 최근 미국 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선정한 선정 5월과 6월 소셜 미디어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솔로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지민은 이미 2016년 미국 타임지 선정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에 선정, 저스틴비버 등을 제치고 개인 1위로 다양한 SNS에서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올리면 SNS 관심 집중...지민 효과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7.20 09:59 의견 0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SNS)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 방탄소년단 지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거나 언급하면 주목받는다. 지민의 영향력 즉, '지민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최근 2주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은 K팝 스타 1위에 올랐다.

(자료=스페이스 오디티)

최근 K팝 팬덤 데이터를 집계하는 스페이스 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29주차(7월 10일~16일)까지 총 7일간 지민의 인스타그램은 총 87만 527명의 팔로워가 증가했다. 지난 주차에는 81만 5303명 증가로, 2주 연속 80만명 이상의 팔로워 상승이라는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자료=W Korea)

앞서 지난 15일 가수 겸 배우인 엄정화를 비롯 가수 겸 래퍼인 제시, W Korea의 편집자 겸 감독인 ChaJkaW, 배우 김영광 등 다수의 셀럽들이 SNS에 지민과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자료=스페이스 오디티)

특히 제시는 ‘The sweetest’라는 최상의 표현으로 지민과의 사진을 2차례 연속 게재했으며, 자신의 인스타 라이브 방송과 댓글을 통해 ‘지민은 세상에서 제일 착해요’ 등으로 그의 인성을 극찬했다. 이에 제시의 인스타그램으로 관심이 집중, 폭발적 팔로워 상승 추이를 보였다. 15일 하루동안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은 스타 순위에서 1위 지민에 이어 제시가 2위를 기록하며 일명 ‘지민 효과’를 톡톡히 실감케 했다.

(자료=인스타그램)

한편, 지민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9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세계 인물 1인자에 올라 지금까지 3년째 왕좌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최근까지 지민 고유의 해시태그 ‘jimin’이 6926만 언급량을 돌파한 바 있다.

(자료=W Korea)

지난 4월 발매된 첫 OST ‘With You’도 발매 2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릴스 배경음악으로 10만회 이상 사용되며 방탄소년단 멤버 OST중 가장 많이 사용된 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2021년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지민의 ‘버터’ 콘셉트 포토 중 4번째 사진은 소셜 미디어 통계 분석 사이트 ‘Path of Ex’ 선정 2022년 전 세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톱9 중 8위(200만 이상)에 랭크됐다. 이는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유명인 중 최고이자 유일하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최고의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도 ‘jimin’이 22만 8000개 이상의 채널에서 약 200만개의 영상에 등록되며 팀내 가장 많은 사용량을 보였다. 이어 최근 미국 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가 선정한 선정 5월과 6월 소셜 미디어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솔로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지민은 이미 2016년 미국 타임지 선정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에 선정, 저스틴비버 등을 제치고 개인 1위로 다양한 SNS에서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